라벨기 , 라벨프린터로 좋은 TSC DA-220 프린터기

2021. 2. 25. 15:11바코드 제품 소개 및 추천/바코드프린터

안녕하세요. 라벨기 프린터 전문 업체 유니정보입니다.

오늘은 협소한 테이블 위에 올려두고 사용하기 좋은 탁상형 바코드프린터 제품을 하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TSC 브랜드의 라벨기 DA-220모델입니다. 장점 및 기능 소개를 지금 바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바코드라벨프린터는 방식이 2가지입니다. 감열/직접감열 방식열전사 방식으로 나뉘어지죠. 먼저 감열식 프린터에 대해 잠시 설명드리자면, 감열라벨기는 열감응 방식으로써 특수처리된 감열지 혹은 감열라벨에 직접적인 열을 가하면 라벨지에 내용이 출력되는 방식입니다.

 

다른 열전사 방식은 라벨지 이외에 잉크 역할을 하는 리본(먹지)이 별도로 필요하며, 프린터기에서 열을 가하면 잉크가 도포되어 있는 리본의 먹이 녹아 라벨(아트/유포)에 찍혀 인쇄되는 방식입니다. 즉, 열전사프린터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양에 맞는 라벨지와 함께 바코드리본을 세트로 구매하셔야 라벨기를 사용하실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TSC :: DA-220

 

DA 220의 기본적인 구성입니다. 프린터기 본체와 전원(POWER)선, 사용설명서, 프로그램 설치 CD, 인터페이스 선 이렇게 4가지로 구성되어 안전하게 포장되어 배송됩니다. 이 라벨기의 해상도는 203dpi로 바코드나 텍스트를 인쇄할 때 선명도의 문제없이 깔끔하게 출력됩니다. 제품 크기는 (H)165 x (W)172 x (D)195 mm로 소형프린터에 속합니다. 이 모델은 기존 DA200 바코드프린터 제품을 모든 성능과 기능면에서 대폭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보다 축소된 사이즈와 빠른 출력 속도(153mm/sec)를 자랑합니다.

 

좌 - 감열라벨    우 - 라벨리본

 

TSC DA-220 라벨기는 직접감열방식을 사용하는 프린터입니다. 앞서 설명해드렸었는데요. 감열 프린터는 라벨리본(먹지)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감열 라벨/라벨지만 있어도 인쇄가 가능합니다. 감열라벨은 비교적 낮은 생산단가를 형성하고 있고, 리본도 필요로 하지 않기에 유지 비용을 절감시켜 경제적으로도 가성비가 좋습니다.

 

하지만 감열라벨지는 인쇄된 후에 시간이 오래 지나게 되면 잉크가 휘발되어 자칫 출력물의 내용이 선명하지 않거나, 흐려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감열프린터 및 감열 바코드라벨은 반드시 유효 기간이 짧은 상품들에 사용하시는 것이 적합합니다. 또한 이 라벨은 수분에 약하기 때문에 물기가 많은 곳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DA220 라벨프린터기는 초보자도 이용하기 편하도록 설계가 되었는데요. 소형 라벨기답게 아담한 사이즈로 좁은 계산대나 공간이 협소한 작업장 어느 곳에도 올려두고 쓰기 좋습니다. 그리고 고품질의 이중 외장 벽으로 제작된 폴더형 본체 디자인은 간편하게 라벨지를 교체 및 거치할 수 있도록 했으며, 내구성도 뛰어난 편입니다.

 

 

기본 인터페이스는 이더넷, USB, 시리얼(RS-232) 타입이 내장되어 있으며, 제품선택 시 연결선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추가 옵션 상품(별도 추가 비용 발생)으로 블루투스나 무선 네트워크 연결도 가능합니다.

 

위 TSC DA-220 라벨기나 다른 바코드 라벨 프린터 제품이 궁금하신 분들은 저희 유니정보 공식 판매몰인 하이하이몰에 방문하시어 더욱 다양한 상품들을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제품의 스펙이나 사양 등을 잘 모르시겠다면 하이하이몰 상담센터나 게시판을 통해 문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친절하고 자세한 솔루션을 제공해드리겠습니다. 

 

 


www.hihimall.com/shop/goods/goods_view.php?goodsno=619&category=020008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