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rinter드라이버 프로그램 설치 방법 :: XP-DT108B (X프린터)

2021. 4. 2. 15:16바코드 제품 사용법/프린터사용법

안녕하세요 (∗❛⌄❛∗) 유니정보입니다.

오늘은 택배운송장 출력을 많이 하는 업장에서는 모르면 간첩이라고 말할 정도로 이미 많이 사용하고 계시는 xprinter(x프린터)와 드라이버 설치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크게 어렵지 않은 과정들이라 아마 텍스트로 된 이 포스팅으로도 이해가 금방 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혹여나 잘 안되신다면 언제든 편하게 문의주시면 된답니다 ✿˘◡˘✿

 


 

 


 

 

 

XP-DT108B 제품은 x프린터 사에서 출시한 바코드프린터입니다. 운송업에서 주로 활용되고 있는 이 프린터기는 소형의 사이즈로 공간 제약이 없이 어디든 편하게 놓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6만 원대의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운송장과 라벨 등을 출력하는 단순하고 간편한 기능으로 많은 분들이 부담 없이 사용하고 있는 라벨프린터기입니다.

 

 

 

 

감열프린터인 XP-DT108B는 별도의 라벨 리본 없이 감열 라벨만으로도 출력이 가능합니다. 감열라벨도 다른 라벨 종류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 유지 및 관리에 용이하면서도 경제적입니다. xprinter는 아주 단순한 사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뒤 쪽으로 감열라벨 혹은 운송장라벨을 방향에 맞게 끼워주기만 하면 사용할 준비가 모두 완료됩니다. 

 

 

 

 

XP-DT108B xprinter에는 자동 용지 인식 기능이 채택되어 있어 라벨 용지를 삽입할 때, 번거롭게 다른 버튼을 통해 조작하거나 조절할 필요가 없습니다. 1kg의 무게와 초당 127mm의 인쇄속도로 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성능의 x프린터를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XP-DT108B 운송장출력기는 라벨이 프린터 내부에 거치되는 형태가 아닙니다. 롤라벨을 사용하신다면 별도로 용지거치대를 구매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XP-DT108B 엑스프린터의 구성품은 프린터 본체 / 전용 어댑터 / 전용 케이블(USB) / 설치 드라이버 CD / 설명서로 구성되어 배송됩니다.

 

 

 

 

xprinter드라이버 설치 CD와 설명서가 동봉되어 오지만 당황스럽게도 사용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요즘은 노트북이나 데스크톱 PC 본체에 CD를 넣을 수 있는 씨디롬이 따로 내장되어있지 않은 경우가 대다수이기 때문인데요. 이런 부분에서 도움을 드리기 위해 설치 CD가 아닌 xprinter드라이버 프로그램 설치에 대한 방법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설치하기 전 xprinter드라이버 프로그램이 호환되는 PC 환경인지를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대부분 호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되는 부분입니다.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설치하는 과정을 하나하나 소개하겠습니다.

 


 

1. 아래의 링크에서 xprinter드라이버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주세요.

X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링크! (클릭시 이동)

 

2. 다운받은 xprinter드라이버 파일을 실행시킨 후 '동의'를 체크하고 설치할
   폴더를 선택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3. 옵션 체크박스는 '모두 체크'를 해주시고 마침을 눌러주세요.

 

4.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에 체크 후 다음 > 'USB 연결'에 체크 후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완료 후 제어판에서 설치가 잘 돼있는지 확인!

 


 

 

 

위의 과정을 모두 완료하셨다면 xprinter드라이버 설치는 성공적으로 끝났습니다. x프린터드라이버 설치 후 XP-DT108B 본체에 장착된 라벨지 가이드 세팅을 이어서 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라벨지 사이즈가 동일하지 않고 변경해 사용하셔야 할 경우에는 이 라벨가이드 세팅도 라벨지 크기에 맞추어 계속적으로 조절해주셔야 정확한 인쇄가 가능합니다.  

 

 


완벽한 이해를 도와드리기 위해 (주)유니정보 네이버 TV 채널xprinter드라이버 설치 방법 및 XP-DT108B 프린터의 기초 사용법을 동영상으로 업로드해두었습니다. 동영상도 같이 참고하시어 설치 및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Xprinter XP-DT108B 드라이버 설치 방법 ■

 

https://tv.naver.com/v/15125696

 

Xprinter XP-DT108B 드라이버 설치방법 안내 (택배 송장 바코드프린터)

(주)유니정보-바코드프린터,스캐너 | Xprinter XP-DT108B 드라이버 설치방법 안내 영상입니다. 파일 다운로드부터 드라이버 설치까지 손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tv.naver.com

 


 

 

오늘은 저희 유니정보와 함께

Xprinter XP-DT108B 드라이버

설치 방법과 제품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유니정보 공식 판매몰 하이하이몰

오직 100% 정품 바코드 장비만을 취급하고 있으며,

다양한 라벨지 할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택배운송장프린터 혹은 단순 감열라벨프린터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하이하이몰로 방문하셔서

제품들의 상세한 데이터 스펙을 살펴보시고

구매 상담까지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