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수증프린터기 작지만 튼튼한 TM-T83III

2022. 1. 10. 14:55바코드 제품 소개 및 추천/영수증프린터

 

 안녕하세요 유니정보입니다. 오늘은 바코드 주변기기 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영수증프린터기 제품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기능 특성상 좁은 작업대, 계산대에 올려두기 때문에 사이즈가 작은 모델을 찾아주시는 분이 많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제품 TM-T83III 모델 역시 가로세로 14cm, 19cm로 컴팩트한 크기를 갖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앱손은 글로벌 혁신 기업으로 프린터로는 이미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TM-T83III 모델도 사이즈는 작지만, 기능이 알차 이미 인기가 많은 모델이죠. 그럼 작지만 알찬 앱손 영수증프린터기 기능과 디자인 함께 살펴볼까요?

 

 


 앱손 TM-T83III 모델은 감열 방식을 이용한 프린터로 영수증이 인쇄될 때 리본이나 잉크가 필요하지 않아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지 비용만 저렴할 뿐만 아니라, 리본이 들어갈 자리가 필요 없어 내부 설계도 간단합니다.

 다양한 장점이 있는 감열방식이지만, 한가지 주의하셔야 할 점은 내구성입니다. 출력된 인쇄물에 스크래치나 마찰이 생기게 되면 쉽게 손상이 되기 때문에 내구성이 필요한 인쇄물에는 추천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영수증은 출력 후 유통기간이 길지 않아 내구성이 요구되지 않아 감열 방식 영수증프린터기 모델로 인쇄하셔도 충분합니다.

 

 


 보통 영수증프린터기 모델들은 텍스트 위주로만 출력이 되기 때문에 대부분 기기들이 해상도가 많이 떨어집니다. 하지만 TM-T83III 모델은 해상도가 203dpi로 같은 제품군 중 해상도가 높은 편이라 같은 영수증을 출력해도 해상도가 높아 훨씬 더 선명한 영수증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또 오토 커터 기능이 옵션으로 장착되어 있어 더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v 날 형태로 가운데 부분만 남기고 절단이 되어 간편하게 떼어낼 수 있습니다.

 

 

 

 얼마나 효율적인 영수증프린터기 제품인가에 따라 업무 효율도 달라집니다. TM-T83III 제품은 사이즈는 작지만 초당 최대 200mm/s 인쇄 속도를 갖추고 있는 모델로 많은 양의 데이터도 순식간에 인쇄가 완료됩니다.  

 또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으로 기기 전면에서 모든 정보를 확인하고 조작까지 가능합니다. led 표시등으로 바로바로 기기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마찬가지로 전면에 있는 버튼으로 간단한 조작까지 할 수 있습니다. 내부 설계까지 간단하기 때문에 용지를 방향에 맞춰 넣어주기만 하면 손쉽게 용지 교체까지 가능해집니다. 

 

 

 

 

 영수증프린터기 사이즈 작은 모델들은 전원 케이블 따로 전원공급장치인 AC 어댑터를 따로 연결을 하게 되는데 TM-T83III 제품은 전원공급장치가 내장되어 있어 별도의 AC 어댑터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어댑터 연결 없이 전원 케이블만 넣어주시면 돼서 훨씬 더 간단한 연결이 가능해지고 공간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도 다양하게 지원됩니다. 네트워크 전용 이더넷 제품과 USB+RS232(시리얼) 두 모델로 구성되어 있어 구입하실 때 원하시는 옵션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이미 인기가 많았던 TM-T83II 제품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기능은 물론 내구성까지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튼튼한 내구성을 위해 메탈 재질로 본체를 설계해 사용 시 부주의로 떨어뜨려도 큰 문제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사이즈가 작은 제품인데도 내구성, 편의성, 기능 모두 갖춘 제품으로 유명합니다.

 



 앱손 브랜드 자체가 유명하고, 영수증프린터기 중 작으면서도 알찬 기능과 내구성을 갖고 있는 제품인 만큼 시중에 정품이 아닌 상품들도 다양하게 유통되고 있습니다. 가격을 보고 구입하시는 것도 좋지만, 정품이 아닌 상품을 구입하셨을 때 인쇄 퀄리티가 떨어질 수 있고 반품이나 AS가 어려워집니다. 때문에 한 번 구입하실 때 하이하이몰처럼 100% 정품만 취급하는 곳에서 구입하셔야 내구성 좋은 정품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하이하이몰에서 구입하시게 되면 무상 AS도 1년간 받아보실 수 있고 유니정보 자체 AS 서비스인 유니케어 서비스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업계에서 가장 많은 엔지니어를 보유하고 있는 하이하이몰에서만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로 고장이 났을 때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해 주시면 전문 엔지니어의 1:1 상담을 통해 빠른 진단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영수증프린터기 정보를 더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배너를 눌러 홈페이지로 이동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