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열라벨지 원하는 사이즈로 제작!

2022. 1. 20. 16:22바코드 제품 소개 및 추천/제작라벨

 

 안녕하세요 유니정보입니다. 오늘은 감열라벨지 제작에 대해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감열라벨지 다들 들어보셨나요? 감열 방식 프린터에 들어가는 용지로 특수 열처리 되어 별도의 잉크, 리본 필요없이 용지에 직접 열을 가해 인쇄하기 때문에 프린터 유지 비용이 다른 라벨 용지에 비해 훨씬 저렴합니다.

 다양한 사이즈가 준비되어 있어서 바로 구입 가능하시지만, 준비된 사이즈 중 원하는 사이즈가 없고 특수 사이즈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유니라벨을 통해 제작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이번 감열라벨지 제작 사이즈는 85x45입니다. 기성 라벨 사이즈는 미니 사이즈를 제외하고 대부분 10mm 단위라 가로 85mm 세로 45mm로 주문을 해주셨습니다. 

 이번에 들어온 주문은 무지 라벨로 제작되었지만, 다양한 색감과 디자인을 첨부할 수 있으니 미리 일러스트 파일을 준비해 주시고 문의하시면 빠른 제작이 가능해집니다. 

 

 


 감열라벨지 자체가 용지에 특수 열감응 처리가 되어 있어서 바코드 리본(잉크) 없이 바로 용지에 열을 가해 인쇄를 하는 방식이라 경제적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내구성이 리본을 이용하는 유포지, 아트지보다 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열처리가 되어 있기 때문에 한번 인쇄를 해놓고 오래 방치하게 되면 내용들이 휘발될 수 있고, 스크래치가 생기면 라벨 내용에 훼손이 생길 수 있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한 번 인쇄한 라벨 유통기간이 길지 않은 택배 송장, 영수증, 병원, 농수산식품 등에 사용하시면 내구성이 떨어진다는 단점을 느끼지 않고 사용 가능합니다.

 

 


 감열라벨지 제작을 의뢰하실 때 가로세로 길이도 원하시는 대로 제작 가능하시고 지관 역시 두 가지로 선택 가능합니다. 지관은 40지관, 75지관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지관을 먼저 설명드리자면 라벨이 말려있는 가운데 심지의 규격이 40mm 면 40지관, 75mm 면 75지관으로 나뉩니다.
40지관은 비교적 작은 심지에 말려있어 대용량 인쇄를 원하신다면 산업용 프린터 내부에 거치 가능한 75지관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75지관이 훨씬 더 많은 매수가 말려있어 대용량 작업에 더 적합합니다. 

 

 


 감열라벨지 뿐만 아니라 리본(잉크)와 함께 사용하는 아트지, 유포지 모두 제작 가능합니다. 감열지와 다르게 열처리되지 않은 라벨지로 주기적으로 리본도 함께 구입해 주셔야 하기 때문에 유지 비용은 좀 더 많이 들어가는 편입니다.

 인쇄 비용은 더 들어가지만, 그만큼 내구성이 좋습니다. 아트지는 다른 라벨들에 비해 백색도가 높아 컬러 표현력이 좋고, 오래 방치해도 휘발되지 않아 제품 표기 라벨, 물류창고용 라벨 등으로 사용됩니다. 유포지는 아트 라벨보다 훨씬 더 내구성이 좋습니다. 습기에도 잘 찢어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어서 냉장, 냉동식품 등 습기에 내구성이 강한 라벨로 활용됩니다.

 

 

 

 유니라벨에서는 감열라벨지 외에도 다양한 사이즈, 다양한 재질을 직접 선택하셔서 제작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 기존에 준비된 사이즈들은 자체 물류창고에 안전하게 보관되어 빠른 배송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사이즈가 없을 경우에는 유니라벨을 통해 감열라벨지 제작을 진행해 주시면 친환경 정품 에이버리 원단을 사용해 안전하게 제작해 드립니다. 제작 완료된 라벨은 꼼꼼한 검수 후 라벨 하나씩 개별적으로 밀봉 포장해 오염이나 이염 걱정 없는 제품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유니라벨 제작에 더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 배너를 눌러주세요.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