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UDI 스캔도 가능한 뉴랜드 NLS-HR32BT

2022. 1. 21. 15:39바코드 제품 소개 및 추천/바코드스캐너

 

 안녕하세요 유니정보입니다. 오늘은 의료기기UDI 스캐너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UDI코드 다들 들어보셨나요? UDI 코드란 국내 의료기기 표준코드로 의료기기 용기나 외장에 표준화된 체계에 따라 바코드,전자 태그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의료기기를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도입니다. 2019년 7월 1일부터 시행된 제도로 22년 7월 1일까지 4등급~1등급으로 단계적으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의료기기를 주로 다루는 병원이나 약국에서는 이러한 의료기기UDI 코드를 인식할 수 있는 바코드스캐너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의료기기 1D. 2D 바코드 말고도 훨씬 더 다양한 의료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HIBCC 바코드도 인식하는 뉴랜드 NLS-HR32BT 제품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NLS-HR32BT 제품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바코드 전문 브랜드인 뉴랜드 제품으로 많은 분들이 믿고 사용하시는 제품입니다. 바코드스캐너 중에서도 고성능을 자랑하고 있어 특히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1D 바형태의 바코드와 2D QR코드까지도 스캔을 할 수 있고, 바코드 QR코드와 숫자가 함께 표기되는 의료기기UDI 코드 역시 스캔이 가능합니다. 의료기기를 다루는 병원, 약국, 보건소에서 자주 사용되는 모델이죠 :)

 

 


 기본 구성품으로 본체와 크래들이 포함되어 있어 거치도 편한 제품입니다. 무선 바코드 스캐너이기 때문에 훨씬 더 편하고 이동 동선도 간편해지는 제품입니다. 간혹 무선 제품이 연결, 사용이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오히려 연결이 정말 간단한 모델입니다. 

 연결 방법은 크래들에 스캐너 본체를 올려두고 페어링 버튼을 소리가 날 때까지 꾹 눌러주시면 간단하게 연결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크래들과 본체를 연결해두면 사용거리가 넓어져 의료기기UDI 바코드 인식도 빠르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NLS-HR32BT 상품은 내구성도 뛰어납니다. 무선 바코드 스캐너의 경우 산업환경에서도 많이 사용되곤 하는데요. 거친 산업환경에서 사용해도 문제가 없도록 방수, 방진 IP42 등급을 받았습니다. 

 핸드스캐너 특성상 의료기기UDI 바코드를 인식하다가 떨어뜨릴 위험이 있는데요. 스캐너 본체를 1.2M 높이에서 수차례 낙하를 해 정상 작동하는지 테스트하는 낙하 테스트도 통과했을 정도로 내구성은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

 

 


 장시간 손에 들고 사용을 하는 핸드 스캐너인 만큼 오래 사용하게 되면 손목과 손가락에 피로도가 쌓이기 마련인데, 271g이라는 가벼운 무게로 장시간 사용해도 손목에 가는 무리가 줄어들게 됩니다. 

 사이즈도 113.5*73.3*159mm로 크지 않아 이동 동선이 길어도 휴대하기 간편합니다. 의료기기UDI 등 다양한 바코드도 판독이 가능하며, 내구성도 좋고 연결 방법도 간단한 착한 NLS-HR32BT이죠? 

 

 


 HR32BT 제품 인터페이스는 두 가지로 준비되어 있으며 usb, rs-232 시리얼 타입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원하시는 인터페이스를 선택해 주문을 해주시면 됩니다.

 1D, 2D 코드를 모두 인식할 수 있다고 해서 모든 스캐너들이 의료기기UDI 코드를 인식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바코드 외 숫자도 함께 인식을 해야 하기 때문에 UDI 코드에 최적화된 모델을 준비해 주셔야 합니다 

 

 



 뉴랜드 브랜드 자체가 워낙 유명한 브랜드이기도 하고 HR32BT 모델이 고성능으로 인기가 많아 현재 공식으로 유통되는 제품이 아닌 상품들도 많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정품이 아닌 제품을 구입하실 경우 고장이 났을 때도 AS가 어려울 수 있으니 믿을 수 있는 홈페이지를 통해 구입해주셔야 합니다.

 유니정보 공식몰인 하이하이몰에서는 뉴랜드와 공식 비즈니스 파트너를 맺어 본사에서 직접 공급을 받고 있어 100% 정품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의료기기UDI 스캐너를 더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배너를 눌러주세요.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