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코드스캐너 고정형으로 쉬운 Vuquest 3320g

2022. 3. 10. 11:47바코드 제품 소개 및 추천/바코드스캐너


 안녕하세요 유니정보입니다. 오늘은 고정형으로 세워두거나 원하는 곳에 고정해서 사용하는 QR코드스캐너 제품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사이즈가 작아서 키오스크에 매립해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바코드 장비 전문 브랜드인 허니웰(HONEYWELL) 브랜드 Vuquest 3320g 제품이죠. 바코드 장비로 유명한 브랜드인 만큼 가성비 좋고 스캔 성능 또한 뛰어난 모델들이 많이 출시되었는데요. 3320g 모델 역시 고정형 바코드 스캐너 중에서도 성능이 뛰어나면서 가격은 20만 원대로 저렴한 가격까지 갖고 있어 많은 분들이 찾아주고 계신 QR코드스캐너 스테디셀러 제품입니다.

 

 

 


 QR코드스캐너 제품이 필요하신 분들은 많은 스캐너 제품 중 2D스캐너를 구입하셔야 하는데요. 1D, 2D는 스캔 가능한 바코드 유형을 뜻합니다. 1D는 가장 기본적이고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바' 형태의 바코드이며, 2D는 QR코드를 뜻합니다. 

 1D 스캐너는 바 형태의 바코드만 스캔 가능하며 2D 스캐너는 바코드와 QR코드 모두 스캔이 가능합니다. 최근 들어 큐알코드 사용이 급격히 많아지고 있는 추세여서 1D스캐너를 구입하시는 것보다 2D스캐너를 구입하시는 게 업무 효율이 훨씬 올라갑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QR코드스캐너 Vuquest 3320g 역시 2D 스캔이 가능한 모델로 손에 들고 총처럼 사용하는 핸디형 스캐너가 아닌 탁상에 올려두거나 원하는 곳에 고정헤서 사용하는 고정형 스캐너입니다. 핸디형은 손에 들고 사용하기 때문에 바코드 조준은 쉽지만 작업 중 계속해서 손에 들고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손이 자유롭지 않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반면 고정형은 원하는 곳에 거치하고 사용하는 만큼 양손이 자유로운 편이죠. 그렇기 때문에 고정형 스캐너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시야각입니다.

 핸디형 모델들처럼 바코드에 직접 조준을 하지 않아 넓은 시야각이 중요한데요. 3320g 제품은 시야각이 넓어서 어떤 바코드를 어떤 방향, 각도에 갖다대어도 순간 캡처를 해 자동 스캔이 가능하죠.

 

 

 


 Vuquest 3320g 모델은 넓은 시야각만 갖고 있는 게 아니라 스캔 속도 역시 뛰어납니다. 스캔 속도는 최대 270cm/sec로 넓은 시야각과 함께 스캔 속도까지 더해져서 업무 효율이 올라갑니다. 키오스크처럼 손님이 직접 바코드를 스캔하는 경우에도 막힘없이 빠른 스캔이 가능하죠. 

 QR코드스캐너 제품을 키오스크에 내장해서 사용하실 분들에게도 이 제품을 추천드리고 있는데요. 크기가 73 * 51 * 26(mm)로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컴팩트한 사이즈를 갖고 있고 무게도 77g으로 굉장히 가벼운 편에 속하죠. 사이즈가 작고 가벼운 만큼 탁상에 거치하기도 편리하고 키어스크 내장형으로 사용하기에도 편리한 모델입니다.

 

 

 


 같은 QR코드스캐너 제품이라고 해도 인쇄된 QR코드만 인식할 수 있는 스캐너도 시중에 많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모바일 액정 화면은 빛반사가 되지 않아 스캔이 되지 않기 때문에 빛반사를 활용한 제품들이 인쇄된 바코드들만 인쇄가 가능합니다. 

 반면 Vuquest 3320g 모델은 빛반사 방식이 아닌 캡처 방식을 이용해 스캔하기 때문에 모바일 화면 속 QR코드도 스캔이 가능합니다. 최근 들어 사용량이 급증하고 있는 모바일 QR코드들은 출입관리나 모바일 멤버십 등 다양한 모바일 바코드들을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한 모델입니다.

 

 

 


 마지막으로 QR코드스캐너 인터페이스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인터페이스는 본체와 연결하는 방식을 뜻하며 Vuquest 3320g 모델은 USB와 RS-232 시리얼 버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USB 연결 타입은 가장 기본적인 타입으로 별도의 어댑터 없이 USB만 연결해도 사용 가능합니다. RS-232 시리얼 타입은 시리얼 연결선과 함께 별도의 어댑터를 함께 이용해서 전원 공급도 추가로 해주어야 합니다.

 인터페이스 연결선을 선택해 주시고 본체에 연결만 해주면 복잡한 드라이브 설치 없이도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른 장비들은 컴퓨터에 직접 드라이브를 설치해야 정상 작동이 가능하지만 허니웰 Vuquest 3320g 제품은 사용자 친화적으로 설계되어 드라이브를 설치하지 않아도 바로 사용이 가능한 상태로 세팅됩니다. 성능도 좋고 세팅하는 방법 또한 간단하기 때문에 처음 QR코드스캐너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사용 가능합니다.





 



 이렇듯 인기가 많은 스테디셀러 제품들은 정품 인증이 되지 않은 제품들도 많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유니정보 공식몰인 하이하이몰은 허니웰과 공식 비즈니스 파트너로 허니웰 본사에서 직접 제품을 공급받아 고객분들께 100% 정품 상품만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AS서비스인 유니케어 서비스도 받아보실 수 있으니 스캐너 제품이 더 궁금하시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주세요.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