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벨스티커 종류부터 제작 방법까지

2022. 4. 28. 11:40바코드 제품 소개 및 추천/라벨지,리본


 안녕하세요 유니정보입니다. 오늘은 바코드 프린터기를 사용하시는 분들께 필수품인 라벨스티커 정보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라벨 용지는 다양한 재질이 있을 뿐만 아니라 유니라벨을 통해 구매, 제작, 출력대행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종류도, 방식도 다양한 만큼 오늘은 라벨스티커 종류부터 라벨을 제작, 출력대행하는 방법까지 꼼꼼히 살펴보려고 합니다. 라벨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오늘 게시글 끝까지 확인해 주세요 :) 

 

 

 


 가장 먼저 라벨스티커 종류 중 사용량이 많은 감열라벨, 아트라벨, 유포라벨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감열라벨은 열감응 처리가 되어 있어 별도의 리본을 넣지 않아도 감열식 프린터를 이용해 인쇄가 가능합니다. 리본을 넣어줘야 인쇄를 할 수 있는 아트라벨, 유포라벨에 비해 유지 비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죠.

 하지만 리본으로 찍어내는 아트지, 유포지에 비해 열감응 처리된 용지 때문에 내구성은 떨어지는데요. 유지 비용이 저렴하지만 내구성이 떨어지는 감열 라벨은 라벨 인쇄 후 유통기간이 짧은 환경에서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라벨스티커 내구성이 좋은 라벨로는 아트라벨과 유포라벨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오래 보관하면 내용이 휘발될 수 있는 감열라벨에 비해 리본으로 찍어 인쇄를 하는 만큼 오래 보관해도 내용에 손상이 없고, 마찰이나 스크래치에도 강한 내구성을 갖고 있습니다. 

 특히 유포라벨의 경우 찢으려고 비틀어도 찢어지지 않을 정도로 내구성이 좋고, 습기에도 강해 냉장, 냉동 식품 라벨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한가지 주의해 주셔야 할 부분은 바로 리본의 종류인데요. 아트리본은 비교적 저렴한 왁스리본으로 인쇄 가능하지만, 유포라벨의 경우 금액대가 높은 레진리본을 사용해주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레진 리본 사용이 금전적으로 부담이 되신다면 하이하이몰에서 왁스레진 리본을 구입하시면 되는데, 왁스레진 리본은 왁스리본의 저렴함과 레진리본의 내구성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라벨스티커 구매하실 땐 유니정보의 라벨 브랜드로 유니라벨을 이용해 주시면 세계 최초로 점착 라벨을 개발한 에이버리 사의 정품 원단을 사용해 제작,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안전하게 라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니라벨에서는 다양한 사이즈의 라벨과 라벨 종류까지 모두 찾아보실 수 있는데요. 가장 많이 사용되는 감열, 아트, 유포 라벨 외에도 은무데드롱지, 페트 라벨, 케어 라벨 등 다양한 특수 라벨도 구입 가능합니다. 

 

 

 


 라벨스티커 구매 사이즈 중 원하는 사이즈가 없거나, 원하는 디자인이 있을 경우엔 유니라벨 제작 상담을 주시면 됩니다. 상담을 통해 원하는 라벨 종류를 선택하시고 규격까지 결정하면 되는데요. 

 무지 라벨을 제작하실 분들은 사이즈와 매수, 지관만 결정하시면 되지만, 원하는 디자인이 있을 경우 ai 파일을 보내주시면 빠른 라벨 제작이 가능합니다. ai 파일이 없으신 분들은 유니라벨에서 무료로 도안 작업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라벨스티커 출력대행 서비스는 라벨만 제작해 발송되어 고객분들이 바코드 프린터에 장착해 인쇄를 해야하는 제작 서비스와 다르게 바코드, 정보까지 모두 출력되는 서비스로 바코드 프린터를 거치지 않아도 바로 라벨 사용이 가능합니다.

 바코드 프린터 구입이 어려우신 분들이나, 일회성으로만 라벨이 필요하신 분들은 유니라벨 출력대행 서비스를 이용하시는게 훨씬 더 경제적으로 라벨스티커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죠 :)

유니정보 공식 라벨 브랜드인 유니라벨은 자체 생산 설비와 대형 물류센터가 운영되고 있어 빠른 제작을 받아보실 수 있고, 꼼꼼한 검수와 안전한 이중포장 및 배송으로 오염, 이염 걱정없이 안전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라벨이 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버튼을 눌러주세요.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