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캐너 옵션 체크해보고 구입해야하는 이유 (SR, HD, ER)

2023. 12. 12. 17:30바코드NEWS

 


 안녕하세요 바코드 장비 전문 기업 유니정보입니다. 오늘은 바코드 장비 중 스캐너에 대해 다뤄볼 예정입니다. 바코드 스캐너를 구입하려고 보면 스캐너 뒤에 SR, HD, ER 등 알 수 없는 알파벳들이 붙어있는 걸 많이 접해보셨을텐데요.

 오늘은 이 알파벳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각각 옵션에 따른 차이점과 장단점을 함께 체크해보려고 합니다. 바코드스캐너 구입 전에 꼭 이 옵션들의 차이점과 장단점을 알아둬야 사용할 작업장에 알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으니, 오늘 게시글 꼭 끝까지 함께해 주세요 ^-^

 그럼 단어의 뜻부터 함께 알아볼까요?

 

 

 

 


 바코드스캐너 옵션 뒤에 붙은 알파벳들은 그냥 알파벳이 아니라, 스캐너 옵션의 약어입니다. SR (Standard Range)은 표준 범위 스캐너, HD (High Density)는 고밀도 스캐너, ER (Extended Range)는 확장 스캐너, DP (Direct Part Marks) 부품에 표시된 바코드 전용 스캐너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각각의 스캐너 옵션에 따라 성능과 기능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로 책정되어 출시됩니다. 대체적으로 확장 범위(ER)나 고밀도(HD)와 같은 성능이 높은 스캐너는 일반적으로 더 높은 가격대에 속합니다. 긴 거리에서 스캔이 가능하거나 고밀도 바코드를 읽을 수 있는 스캐너는 추가적인 기술과 센서가 필요하기 때문이죠.

 

 

 

 


 가장 흔한 옵션은 SR (Standard Range) 옵션입니다. SR은 표준 범위를 나타냅니다. 표준 범위 바코드 스캐너는 보통 일반적인 거리에서 사용되며, 중간 정도의 스캔 거리에 적합합니다. 주로 소규모 상업 환경이나 소매점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다른 옵션들에 비해 가장 비용이 저렴한 편이라 일반적인 매장에서 많이 사용되며, 표준 범위 바코드를 사용하신다면 굳이 비싼 옵션을 선택할 필요없이 SR을 구입하시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저렴한만큼 표준 범위 외에 다른 바코드는 스캔이 어렵습니다. 스캔 거리가 멀거나, 작은 바코드를 스캔하기에는 적합하지 않다는 점 꼭 참고해주세요

 

 

 

 


 두번째로 자주 볼 수 있는 스캐너 옵션 종류는 HD (High Density) 입니다. HD는 고밀도를 나타냅니다. 고밀도 바코드 스캐너는 작은 바코드를 읽기 위해 설계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의료 기기나 전자 제품의 부속품과 같이 바코드가 작고 밀집된 환경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일반 SR 스캐너보다 사이즈가 많이 작은 고밀도 바코드를 정확하게 읽을 수 있습니다. 고밀도 바코드를 읽기 위해 설계된 모델인만큼 사이즈가 현저히 작은 처방전, 의약품, 주얼리 바코드 스캔하기에 적합합니다. 하지만 모델에 따라 작은 사이즈 바코드를 중점적으로 스캔해 스캔 범위가 표준 범위보다 좁을 수 있고, SR스캐너보다 훨씬 비싼 가격대가 단점입니다.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바코드 스캐너 옵션은 ER (Extended Range) 스캐너 입니다. ER은 확장 범위를 나타냅니다. 확장 범위 바코드 스캐너는 더 긴 거리에서도 스캔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대량의 상품이나 높이 위치한 바코드를 읽을 때 유용합니다.

 보통 물류가 많은 작업장에서 사용하거나, 산업환경에서 많이 사용되는 제품으로 더 긴 스캔 거리와 넓은 각도를 제공하여 높은 유연성을 갖고 있죠. 스캔 거리가 긴 만큼 작업자들의 편의성을 더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상대적으로 크기가 크고, SR스캐너보다 가격이 높아 초기 비용이 부담될 수 있습니다.

 

 

 

 


 스캐너의 스캔 옵션을 신중하게 검토하여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 스캔 옵션은 특정한 환경이나 용도에 적합하게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자의 요구사항과 일치하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스캔할 바코드 크기와 위치에 따라 적절한 스캔 거리와 범위를 선택해야 하고, 고밀도 바코드나 특수한 요구사항이 있는 경우, 해당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스캐너를 선택해야 합니다.

 또 스캐너가 사용될 환경에 따라 환경 조건에 강건한 스캐너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먼 거리, 어두운 환경 또는 특수한 조건에서의 성능이 필요한 경우가 있죠. 스캐너의 성능과 기능을 신중하게 고려하여 적절한 제품을 선택하면, 스캔 작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고, 잠재적인 문제를 미리 방지할 수 있으니 오늘 소개해드린 각 스캐너 별 차이를 꼭 기억해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