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 바코드 프린터 구입하는 것보다 a4라벨지가 합리적인 이유

2024. 3. 26. 12:30바코드 제품 소개 및 추천/바코드프린터


 안녕하세요 바코드 장비 전문 기업 유니정보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문의에 힘입어 바코드 프린터의 컬러 인쇄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많은 고객분들께서 저희가 제공하는 바코드 프린터의 컬러 인쇄 가능 여부에 대해 궁금해하셨기에, 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

 대부분의 바코드 프린터는 흑백 인쇄만 지원하는데, 이는 프린터의 인쇄 기술 특성 때문입니다. 주로 사용되는 두 가지 인쇄 기술, 즉 감열식 프린터와 열전사 프린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감열식 프린터는 인쇄 과정에서 직접적인 열을 라벨지에 가하여 이미지를 생성하는 방식으로, 열에 의해 변색되는 감열 라벨을 사용합니다. 이 방식은 열에 반응하여 주로 검은색 또는 어두운 색으로 변화하는데, 이로 인해 다양한 색상의 인쇄가 어렵습니다.

 반면, 열전사 프린터는 헤드에서 발생한 열을 리본에 전달하여 이미지를 라벨지에 전사하는 기술입니다. 주로 검은색 리본이 사용되며, 다른 색상의 리본도 있지만 비용이 상당히 높습니다. 색상이 있는 리본을 사용할 수는 있지만, 비용과 유지 관리 측면에서 검은색 리본을 사용하는 것이 더 경제적입니다.

 

 

 



 열전사 프린터를 사용하면 컬러 인쇄가 이론적으로 가능하지만, 높은 비용 때문에 유지 관리 부담이 커질 수 있습니다. 컬러 인쇄가 필수적인 경우, 비용을 고려하여 컬러 레진 리본을 사용할 수 있는 열전사 프린터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비싼 라벨, 리본의 구입비용을 주기적으로 지불하는 것보다 흑백 인쇄가 더 경제적이며 합리적인 선택이죠. 

 

 

 


 컬러 출력이 필요한 경우, 유니정보가 제안하는 최적의 해결책은 잉크젯 프린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유니라벨에서 제공하는 A4 라벨지는 잉크젯 프린터와 호환되어 컬러 인쇄가 가능하며, 사용자는 유니라벨의 디자인 프로그램을 통해 라벨을 자유롭게 디자인하고 인쇄할 수 있습니다. 

 특수(컬러) 리본을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비용 효율적이며 사용하기 쉬운 방법으로, 다양한 컬러의 바코드 라벨을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립니다 :) 유니라벨에서는 a4라벨지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컬러 인쇄가 필요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서 유니라벨 a4라벨지를 찾아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