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키오스크 꼭 필요한 고정식 스캐너 비교

2022. 2. 8. 13:45바코드 제품 소개 및 추천/바코드스캐너


 안녕하세요 유니정보입니다. 최근 들어 비대면 거래 시스템인 키오스크 사용량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키오스크를 만들 때 필요한 고정식 스캐너들도 문의가 많아졌습니다. 무인키오스크 용으로 사용되는 스캐너로 키오스크 외부나 내부에 장착해 사용하게 되는데요. 

 무인결제 특성상 한 사람이 바코드를 인식하는 게 아니라, 다양한 신장, 다양한 위치에서 바코드를 인식하는 만큼 스캐너의 시야각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무인키오스크 안에 설치할 수 있도록 작은 소형 사이즈의 고정식 스캐너들 중 시야각이 넓고 인기가 많은 스테디셀러 제품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같이 꼼꼼하게 살펴볼까요?

 

 

 

무인키오스크 스캐너는 정말 다양한 브랜드가 있지만, 오늘은 바코드 장비로 유명한 브랜드인 지브라, 허니웰 모델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성능부터 가격, 크기까지 꼼꼼하게 알려드릴 예정이니 스캐너 알아보고 계시다면 끝까지 확인해 주세요 :)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제품은 지브라(ZEBRA) 사의 DS-9308 제품입니다. 내구성도 좋고 성능도 좋아서 인기가 많은 제품이죠. 또 1D 바코드와 2D 바코드인 QR코드까지 모두 스캔이 가능한 제품으로 출입 관리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통 무인키오스크 용도로 사용되는 고정식 스캐너들은 각도 조절이 어려운 편인데 DS-9308 제품은 별도의 거치대 없이도 각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각도 조절이 가능하고 제품 자체가 시야각이 넓은 제품이라 다양한 각도에서 바코드를 인식해도 빠르게 스캔이 가능하죠. 

 

 


 무게도 318g으로 가볍고 사이즈도 145*86*83으로 컴팩트한 사이즈를 자랑합니다. 부피가 작기 때문에 공간이 협소한 작업대 위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이즈는 작지만 무인키오스크 성능은 뛰어납니다. 스캔 속도는 최대 305cm/s로 다양한 바코드도 빠르게 인식이 가능합니다. 

 인터페이스는 usb와 RS-232C 두 가지 타입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USB 연결방식을 사용하면 별도의 전원 공급이 필요없지만, 시리얼 연결방식을 사용하실 경우 전원 공급을 받을 수 있도록 어댑터를 추가로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제품은 뉴랜드(NEWLAND) 사의 NLS-FR40 제품입니다. 이 제품 역시 기본적인 바코드 형태인 1D 바코드와 QR코드 스캔이 가능합니다. 역시 광범위한 시야각을 갖고 있어 무인키오스크 업무 처리량이 크게 증가됩니다. 

 또 고정식 스캐너의 경우 절전모드가 지원되지 않으면 전력 소모가 트리거 버튼이 있는 핸드형 스캐너에 비해 큰 편입니다. 하지만 NLS-FR40 제품은 IR 센서가 장착되어 있어서 스캐너가 자동으로 절전모드가 실행됩니다. 절전모드 상태에서도 바코드가 인식되면 바로 스캔 가능한 모드로 전환이 되는 똑똑한 모델이죠.

 

 


 NLS-FR40 제품 역시 293g의 가벼운 무게를 갖고 있고 크기 역시 83*81*148 사이즈로 컴팩트한 사이즈를 갖고 있습니다. 스캔 속도는 2.5m/s로 사이즈는 작지만 굉장히 빠른 스캔이 가능한 모델입니다. 내구성도 1.2m 높이에서 수시로 낙하 테스트를 진행해 통과했을 정도로 내구성이 높은 모델입니다. 

 인터페이스는 지브라의 DS-9308 제품과 동일하게 usb, rs-232c 시리얼 모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무인키오스크 용도로 구입하실 때 옵션을 잘 확인하시고 구입해 주시면 됩니다 :)

 

 

 


 

 


 두 제품 모두 인기가 많고 유명한 브랜드로 정품이 아닌 제품들도 유통이 되고 있는 인기 모델입니다. 때문에 유니정보 공식몰인 하이하이몰처럼 브랜드와 공식 비즈니스 파트너를 맺어 본사에서 직접 정품만 공급받아 판매하는 믿을 수 있는 홈페이지에서 구입해 주셔야 합니다.

 하이하이몰에서는 고객분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as 시스템인 유니케어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무인키오스크 용도로 사용 가능한 스캐너 제품들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눌러주세요.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