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라벨제작 유니라벨에서는 무료 도안 작업까지

2022. 6. 13. 14:25바코드 제품 소개 및 추천/라벨지,리본


 안녕하세요 유니정보입니다. 오늘은 바코드 라벨을 인쇄하시는 분들에게 꿀팁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코드 출력용 라벨지를 구입하실 때 보통은 기성 사이즈로 많이 구매하시고 있지만, 특별한 사이즈를 원하시거나 특별한 디자인을 원하신다면 유니라벨 롤라벨제작 진행을 해주시면 빠르고 가성비 좋게 라벨을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라벨 브랜드들이 있지만, 유니라벨에서는 특수라벨부터 시작해서 원하는 사이즈, 디자인대로 빠르게 제작이 가능하고 무료로 도안 작업까지 가능하다는 특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 유니라벨만의 차별화된 롤라벨제작 같이 살펴볼까요?

 

 

 


 롤라벨제작 유니라벨의 특별함은 생산 환경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유니라벨은 직영공장과 자체 물류센터가 있어 빠르게 라벨을 제작하고 대형 물류 창고를 운영하며 재고를 안전하게 보관 및 배송됩니다. 

 또 원단 역시 남다릅니다. 세계 최초로 점착 라벨을 개발한 에이버리 브랜드 원단만을 사용해 라벨을 제작해서 보다 더 안전하게 라벨을 사용할 수 있어 식품류에 사용하는 라벨로도 추천하고 있습니다.

 

 

 


 롤라벨제작 웒시는 분들은 가장 먼저 어떤 재질의 라벨을 사용하실 지 선택을 해야 합니다.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감열지, 아트지, 유포지 위주로 소개해 드리자면, 내구성이나 프린터 종류에 따라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감열식 프린터를 사용하시고 계신다면 감열지를 열전사를 사용하신다면 모든 라벨지를 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각 재질마다 가격이 다른만큼 내구성 역시 다른데요. 리본없이 용지에 직접 열을 가하는 감열지는 유지 비용이 저렴한 대신 다른 라벨들에 비해 내구성이 떨어집니다.

 

 

 


 반면, 롤라벨제작 진행하실 때 아트지나 유포지를 선택하면 바코드 리본을 함께 사용해야해서 유지 비용은 감열지보다 많이 들지만, 장시간 보관해도 내용이 휘발되지 않고 크고 작은 스크래치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냉장, 냉동 식품이나 그밖에 수분에 노출 될 수 있는 환경에서 사용하는 라벨은 유포지를 선택해 주셔야 방수가 가능합니다. 이처럼 라벨이 사용될 환경까지 모두 고려해서 재질을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롤라벨제작 재질을 선택하셨다면 사이즈와 감겨있는 매수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사이즈는 가로 세로 규격을 먼저 정하고 지관과 매수를 정해주셔야 합니다. 지관이란 라벨이 말려있는 심지의 지름 사이즈로 40지관과 75지관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40지관은 75지관에 비해 라벨지 교체 주기가 짧습니다. 대량으로 라벨을 인쇄하실 분들은 산업용 라벨 프린터에 75지관을 사용해주시는 게 더 효과적인 업무가 가능하죠. 데스크탑 프린터는 일반적으로 40지관만 사용 가능하지만, 외장 라벨 거치대를 사용하게 되면 데스크탑 프린터로도 75지관을 거치해 인쇄할 수 있습니다.

 

 

 


 롤라벨제작 시 원하는 디자인이 있다면 ai 도안 파일을 보내주셔야 합니다. 도안 파일이 있다면 빠른 제작이 가능하지만 만약 도안 파일이 없더라도 유니라벨에서는 무료로 도안 작업이 가능합니다. 도안 작업을 거칠 경우 제작 기간이 딜레이 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모든 라벨 제작은 결제 완료일 기준으로 5~10일 정도 소요되며 도안 작업을 거쳐야 하는지, 특수 사이즈인지에 따라 진행 속도가 달라져 여유롭게 주문을 해주시는 걸 권장합니다. 

 유니라벨의 착한 롤라벨제작 정보가 더 궁금하시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주세요.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