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벨제작 출력대행까지 모두 가능한 유니라벨

2022. 6. 23. 15:03바코드 제품 소개 및 추천/라벨지,리본


 안녕하세요 유니정보입니다. 오늘은 바코드 프린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롤라벨 정보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유니정보 공식몰인 하이하이몰에서는 친환경 원단으로 만들어진 유니라벨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기성품으로 판매중인 제품들은 사이즈가 지정되어 있는데요. 기성품을 구입하시면 오후 4시 이전에 결제 완료인 경우 당일 발송이 가능해서 급하게 라벨이 필요할 때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구매 가능한 규격 내에서 원하는 사이즈가 없다면 라벨제작 상담을 통해 제작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제작 과정과 출력대행까지 진행 방식부터 특징까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라벨제작 원하시는 분들에게 유니라벨이 인기가 많은 이유는 바로 품질입니다.  유니라벨에서는 모든 라벨을 제작할 때 세계 최초로 점착 라벨을 개발한 브랜드인 에이버리 사의 정품 원단만 사용해서 라벨을 제작하기 때문에 어떤 라벨보다 튼튼하고 안전하게 라벨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작을 원하실 땐 제일 먼저 라벨 사용 환경과 사용하시는 라벨 프린터의 기종을 고려해 라벨 재질을 선택해야 합니다. 보편적으로 많이 쓰이는 감열지, 아트지, 유포지들이 있는데요. 각각 갖고 있는 내구성과 사용 가능한 바코드 리본까지 모두 다른 만큼 꼼꼼히 체크해 주셔야 합니다.

 

 

 


 라벨제작 내구성을 먼저 따져보자면, 감열라벨, 아트라벨, 유포라벨 순으로 내구성이 좋습니다. 감열라벨은 이미 라벨 자체에 열감응 처리가 되어 있어서 별도의 리본이 필요하지 않지만 그만큼 열에 약하고 장시간 보관했을 때 내용이 손상될 수 있어서 내구성이 필요한 사용 환경에서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출력한 라벨을 장시간 보관하거나 마찰이 생길 수 있는 환경이라면 감열라벨보다 내구성이 좋은 아트라벨, 유포라벨을 사용해 주셔야 합니다. 아트라벨과 유포라벨은 내구성이 좋지만 바코드 리본을 함께 장착해서 사용해야하는 만큼 유지 비용이 더 올라가게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라벨제작 아트라벨로 진행하실 땐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왁스리본을 사용해도 깔끔한 출력이 가능하지만 유포라벨을 사용하실 땐 레진 리본이나 왁스레진 리본을 사용하셔야 한다는 점 유의해 주세요 :)

 사용 환경과 라벨 프린터를 모두 고려해 재질은 선택했다면 라벨 원하는 사이즈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가로, 세로 규격을 지정하면 되는데요. 이 때 지관도 지정해 주셔야 하는데요. 지관이란 라벨이 말려있는 심지 지름으로 40지관 75지관으로 나뉩니다(각각 40mm, 75mm)

 

 

 


 라벨제작 원하시는 디자인이 있다면 도안 디자인을 ai 파일로 보내주시면 빠른 제작이 가능합니다. 만약 원하는 디자인은 있지만 도안 파일이 없을 경우 유니라벨에서 무료로 도안 작업까지 가능하지만, 도안 작업으로 인해 제작 기간이 딜레이 될 수 있다는 점 유의해 주세요 :)

 유니라벨은 타 라벨 브랜드들과 다르게 더 체계적인 단계를 통해 빠른 배송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유니라벨은 자체 공장과 생산 설비를 갖고 있어 빠르게 제작이 가능하고 자체 물류센터가 있어 안전하게 보관 및 배송이 가능합니다.

 

 

 


 라벨제작 기간은 결제 및 시안 확정일 기준으로 5~10일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라벨 필요한 시기를 고려해 넉넉히 주문해 주시는 걸 권장해 드리고 있습니다 :) 

 라벨이 제작 완료되면 한 롤 한 롤 꼼꼼한 검수를 통해 개별 포장을 진행합니다. 개별 포장을 한 번 거치고 박스로 다시 한 번 포장을 하는만큼 오염이나 이염없이 안전하게 배송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라벨제작 정보가 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버튼을 눌러주세요.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