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기한 표시제 계도기한 알아보고 가성비 좋은 스티커까지

2023. 11. 6. 15:59바코드 제품 소개 및 추천/라벨지,리본

 


 안녕하세요 유니정보입니다. 오늘은 요식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에게 특히 도움이 될 할인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요식업을 종사하신다면 유통기한과 소비기한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우리나라는 원래 유통기한을 표시하는 걸 원칙으로 했지만, 2023년 1월 1일부로 유통기한 표시제에서 소비기한표시제로 변경되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꿀팁도 유통기한과 소비기한의 차이부터 유니라벨 소비기한스티커 특별 할인 이벤트까지 꿀팁을 들고왔으니 꼭 끝까지 함께해주세요 ^-^

 

 

 


 소비기한 스티커를 알아보기전 유통기한과 소비기한의 차이점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그동안 표시했던 유통기한은 말 그대로 식품이 유통될 수 있는 기한을 뜻합니다. 때문에 실제 소비할 수 있는 기한보다 짧게 표시되어 그동안 멀쩡한 식품들도 버려지는 일들이 비일비재했습니다.

 반면 소비기한은 음식이나 제품을 소비해도 되는 기한을 뜻합니다. 이 보편적으로 유통기간보다 더 긴 편이고, 이 기간이 지나면 폐기를 해야해서 소비자들에게도 혼선을 줄일 수 있는 제도입니다.

 

 

 


 기존 유통기한 표시제가 판매자를 위한 판매자 중심의 표시제였다면 소비기한 표시제는 언제까지 소비를 해도 되는지 소비자 중심의 표시제라 식품이 불필요하게 버려지는 걸 예방할 수 있고 혼선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2023년 1월 1일부터 소비기한 표시제가 시작되고 기존 유통기한 표시된 식품들도 함께 판매할 수 있는 계도기간은 1년으로 2024년 1월 1일부터는 유통기한이 아니라 무조건 소비기한만 표시해야 합니다.

 만약 24년 1월 1일 이후에도 유통기한만 표기하면 시정명령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비기한 표시제 계도기한이 끝나가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소비기한 라벨을 구입하고 계신데요. 유니라벨에서는 조금이라도 더 싸게 구입할 수 있도록 특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식자재에 주로 사용되는 상품인만큼 정품 에이버리 원단을 사용해 제작하고, 접착제까지 안전한 재료들로만 사용해 믿고 쓸 수 있는 라벨입니다. 사이즈도 한 눈에 보기 편한 사이즈로 기입할 칸도 넓어서 네임팬을 활용해 자유롭게 사용 가능합니다.

 

 

 


 유니라벨 소비기한 스티커 사용도 편리할 뿐만 아니라 보관하기에도 간편합니다.  롤 단위로 판매되고 있어서 보관할 때 롤라벨로 보관해도 되고, 원하는만큼 뜯어 따로 보관도 가능합니다.

 스티커 한 장마다 모두 미싱선이 들어가 있어서 쉽게 뜯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는 지금은 소비기한과 유통기한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계도기간이지만, 계도기간이 끝나면 유통기한 표시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1월 1일 전에 소비기한 스티커를 구비해주셔야 합니다.

 유니라벨에서는 계도기간에 맞춰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서 고퀄리티 소비기한 스티커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이 종료되면 다시 금액이 인상될 예정이니 이벤트 기회 놓치지말고 참여하세요 ^-^

 할인 페이지로 이동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할인중인 소비기한 라벨 상품 페이지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