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프린터 XP-DT108B as 받는 방법, 용지 칼리브레이션 방법

2024. 1. 11. 17:30바코드 제품 소개 및 추천/바코드프린터


 안녕하세요, 바코드 장비 전문 기업 유니정보입니다. 오늘은 택배 송장 프린터 중에서도 압도적인 인지도를 자랑하는 이른바 x프린터! XP-DT108B 모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프린터는 사용량 자체가 많고 인지도가 높다보니 유니정보를 통해 들어오는 as 문의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유니케어 솔루션은 바코드 장비 전문 기업인 유니정보에서 공식으로 론칭한 AS(애프터 서비스) 센터로, 바코드 장비 전문 엔지니어들이 정확하고 신속한 진단을 통해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해 드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x프린터를 유니케어를 통해 접수하실 때 한가지 체크해야하는 부분이 있어, 체크 방법과 용지 칼리브레이션 방법까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x프린터를 유니케어에 문의할 때는 프린터 밑면에 있는 스티커 정보를 알려주시면 빠르게 확인 및 솔루션을 제공해 드립니다. 간단한 시리얼 체크로 유통구조를 파악할 수 있는데요. 유니정보를 통해 구입한 경우에는 무상으로 기술 지원이 제공되며, (무상 as 기간 1년, 고객과실, 소모품에 의한 as는 무상x) 유니정보를 통해 유통된 모델이 아닐 경우에는 기술 지원이 어렵거나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유니케어에 접수할 때는 상담원이 제품 정보를 확인하고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프린터 밑면의 스티커가 한 개인 경우에는 A/S 번호를, 두 개인 경우에는 수입원 회사명을 알려주시면 됩니다. 확인이 완료되면 증상에 따라 전화, 원격, 택배 등을 통해 기술 지원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XP-DT108B 모델을 사용하는 분들이 자주 겪는 오류 중 하나는 프린터 용지 칼리브레이션을 미실행으로 인한 오류이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간단한 셀프 칼리브레이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용지 보정은 프린터가 용지를 정확하게 인식하게끔 도와주는 과정으로, 사용하는 용지 규격이 변경될 때마다 이 작업을 수행해주셔야 정상적인 인쇄가 가능합니다. 칼리브레이션 단계없이 지속적으로 인쇄를 진행할 경우에는 용지가 밀린다거나, 잘려서 인쇄된다거나 하나의 정보가 두개의 송장에 나뉘어 출력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x프린터 용지 보정 (칼리브레이션)을 진행하는 방법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전원이 꺼진 상태의 프린터를 준비해주세요.

교체할 용지를 장착해주세요.

상단 녹색 버튼을 누른 상태로 손을 떼지 않고 전원을 켜주세요.

계속 누르고 있다가 빨간 led가 세 번 깜빡일 때, 손을 떼주세요.

위 4단계를 거치면 프린터가 용지를 제대로 인식하기 시작합니다. 원칙적으로는 라벨을 교체할 때마다 진행을 해야하는게 정석입니다만, 편의를 위해서 용지의 규격이 달라질 때만 진행해주셔도 됩니다^^

 

 

 

 


 만약 용지 보정에 의한 오류가 아니라면 유니케어에 접수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접수는 유니케어 페이지에서 원활하게 이루어집니다. A/S 의뢰 시에는 불량 증상을 최대한 디테일하게 기입해주시면 원활하고 신속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 궁금한 사항이나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