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라벨 구매부터 원하는 디자인으로 제작하는 꿀팁

2022. 11. 8. 15:15바코드 제품 소개 및 추천/라벨지,리본


 안녕하세요 바코드 장비 전문 기업 유니정보입니다. 오늘은 바코드 프린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롤라벨 구입, 제작, 출력대행 꿀팁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주기적으로 구입해야하는 소모품인만큼 가성비도 좋아야하고 라벨의 재질부터 퀄리티까지 좋아야 하죠. 유니정보만의 라벨 브랜드인 유니라벨에서는 가성비도 좋고 품질까지 다 갖춘 다양한 롤라벨을 구입 혹은 제작할 수 있어 이미 많은 분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죠. 그럼 유니라벨에서 갓성비 좋은 라벨을 구입하거나 원하는 디자인, 규격으로 롤라벨 제작하는 방법 함께 알아볼까요?

 

 

 


 유니라벨 롤라벨 제품들은 라벨의 재질마다 다양한 규격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장 먼저 라벨을 '빠르게' 구입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유니라벨에서 준비된 규격이라면 평일 오후 4시 이전 결제 완료시 당일 발송을 원칙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급하게 라벨이 필요하더라도 빠르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감열라벨을 제외한 라벨을 사용할 땐 바코드 먹지인 리본을 함께 사용해 주셔야 하는데요. 유니정보 공식몰인 하이하이몰에서는 라벨부터 리본까지 모두 취급하고 있어서 한 번에 구입 가능해 편리합니다.

 

 

 

 

 원하는 롤라벨 디자인이나 사이즈가 있는 분들은 유니라벨을 통해 제작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제작의 경우 단순 구매보다 시간이 소요되긴 하지만, 그래도 원하는 사이즈와 디자인으로 특별한 라벨을 제작할 수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제작을 원하신다면 우선 제작할 라벨의 재질부터 선택해 주셔야 하는데요. 라벨의 재질마다 출력된 인쇄물의 내구성부터 함께 사용해야할 바코드 리본의 재질까지 모두 달라지기 때문에 꼼꼼히 체크해 주셔야 합니다.

 

 

 

 

 간단하게 롤라벨 재질에 대해 소개해 드리자면, 감열, 아트, 유포, 유포감열 라벨로 나뉩니다. 감열라벨, 유포감열 라벨은 라벨지 자체에 열감응 처리가 되어 있어서 라벨에 직접 열을 가해 인쇄하는 방식으로 바코드 리본 없이 인쇄가 가능해 가성비가 좋습니다. 하지만 열감응 처리가 되어 있어서 온도에 민감하며 내구성이 살짝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트라벨은 열감응 처리가 되어 있지 않아 왁스리본을 이용해 인쇄를 해야합니다. 감열라벨보다 내구성이 높아 오래 보관해도 내용이 훼손되지 않지만, 유포라벨보단 내구성이 떨어져 거친 환경이나 습기가 발생할 수 있는 환경에서는 방수가 가능하고 찢어지지 않는 튼튼한 유포라벨을 이용해 주셔야 합니다.

 

 

 

 

라벨제작 문의하기

 

 위 링크를 통해 용지 종류부터 도안, 규격 등 세부 사항을 작성해주시면 상담을 통해 도안 작업과 시안 확인까지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원하는 디자인이 있을 경우 ai 파일을 전달해주시면 빠른 도안 작업이 진행되지만, 만약 ai 파일이 없더라도 무료로 도안 작업을 진행해 드리고 있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시안까지 확정되면 영업일 기준 5~10일 정도 소요되며 유니라벨 자체 공장을 운영하고 있어서 제작하고 꼼꼼한 검수를 통해 최대한 빠르게 라벨을 출고해 드리고 있습니다.

 

 

 


 롤라벨 구입하시는 분들 중에 주기적으로 라벨을 인쇄하는 분들이라면 라벨 구입이나 제작을 진행해주시면 되지만, 라벨이 일회성으로만 필요하신 분들은 출력대행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는 걸 권장하고 있습니다. 

 출력대행은 최소 주문 수량이 지정되지 않고, 단 한 롤이라도 구매할 수 있는데요. 제작과 다르게 바코드 정보까지 모두 인쇄를 해드리기 때문에 굳이 바코드 프린터를 사용할 필요없이 라벨을 받아보시는 대로 뜯어 사용 가능합니다.

  유니라벨의 다양한 서비스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주세요.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