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벨스티커 제작 유니라벨 이용 꿀팁!

2022. 12. 14. 14:19바코드 제품 소개 및 추천/라벨지,리본


 안녕하세요 유니정보입니다. 오늘은 바코드생성기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주기적으로 구입해야 하는 소모품! 라벨스티커제작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유니정보가 런칭한 공식 라벨브랜드 유니라벨은 가성비 좋고 품질도 좋은 원단만 사용해 제작을 하기 때문에 차별화된 고퀄리티 라벨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사이즈가 규격내에 있다면 빠르게 구입하실 수 있지만, 원하는 사이즈가 없다면 주문 제작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보통 주문 제작이라고 하면 과정이 복잡하고 번거롭다는 선입견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니라벨은 전문 상담을 통해 빠르고 신속한 시안 작업 > 제작 > 발송까지 간단한 과정을 거쳐 받아보실 수 있죠.

 그럼 라벨의 재질부터 라벨스티커제작 방법까지 꼼꼼하게 살펴볼까요?

 

 

 


 라벨스티커제작 1등 유니라벨에서는 대부분의 라벨 재질을 모두 제작할 수 있습니다. 가장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감열, 아트, 유포 재질 외에도 은무데드롱지, 페트, 유포감열, 리무버블 등 다양한 재질의 라벨도 제작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아주고 계십니다.

 오늘은 보편적으로 많이 쓰이는 감열라벨과 아트라벨, 유포라벨 위주로 제작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제작 상담 전에 먼저 라벨의 재질과 사이즈를 선택해 주셔야 하는데요. 각각의 재질에 따라 내구성도 다르고 활용방법도 다르기 때문에 꼼꼼히 체크해야 합니다. 

 

 

 


 사용하시는 프린터가 감열식 프린터라면 라벨스티커제작 시 감열라벨을 선택해야 합니다. 감열라벨은 라벨지 자체에 열감응 처리를 해 둔 라벨로 바코드 리본(먹지)없이도 인쇄가 가능해 유지비용이 저렴한 편입니다.

 한가지 주의 해주셔야 할 부분은 내구성입니다. 라벨지 자체에 열감응 처리를 해두었기 때문에 온도 변화나 스크래치에 인한 마찰열에 바코드 정보가 훼손될 수 있다는 점이죠. 내구성이 약한 만큼 라벨이 출력되고 유통되는 기간이 짧은 농수산물, 영수증, 약국 라벨로 사용됩니다.

 

 

 


 열전사 프린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라벨스티커제작 할 때 아트라벨이나 유포라벨을 선택해야 합니다. 감열라벨과 다르게 열감응처리가 되어 있지 않고, 바코드 리본에 열을 가해 라벨에 찍어내는 방식이죠. 그만큼 장시간 보관해도 내용이 훼손되지 않아 의류라벨, 물류창고 등에 사용됩니다.

 특히 유포라벨은 라벨지 자체의 내구성이 뛰어나 손으로 힘을 주어도 찢어지지 않고, 방수도 가능해서 냉장, 냉동 식품용 라벨에도 사용됩니다. 재질에 따라 내구성도 다르고 활용 방법도 다른 만큼 사용환경을 꼼꼼히 체크해 주세요 :)

 

 

 


 라벨스티커제작 재질을 선택하셨다면 라벨 규격과 매수를 정해주세요. 사이즈를 정할 땐 지관 사이즈와 라벨지의 가로 세로 규격을 지정해주시면 되는데요. 지관은 라벨이 말려있는 심지의 지름 사이즈로 40지관보다 75지관이 더 많은 매수의 라벨이 감기기 때문에 용지 교체 주기가 훨씬 깁니다. 이 점 유의해주세요.

 또 원하는 디자인이 있으신 분들은 시안 ai 파일을 보내주시면 되는데요. ai파일이 따로 없더라도 유니라벨에서는 무료 도안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일반 무지라벨을 구입하실 분들은 도안 작업을 건너띄기 때문에 더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고, 원하는 디자인이 있을 경우 도안 작업 후 제작이 진행됩니다. 

 

 

 


 라벨스티커제작 소요되는 시간은 대략 시안 확정 후 5~10일 정도 소요됩니다. 유니라벨에서는 세계 최초로 점착 라벨을 개발한 에이버리 사의 정품 원단만을 사용해 라벨을 제작하기 때문에 안전한 라벨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또 자체 공장을 운영하고 물류센터가 있어서 빠른 라벨 제작이 가능합니다. 모든 라벨은 꼼꼼한 검수를 하고, 라벨에 이염이나 오염이 생기지 않도록 이중 포장을 거쳐 안전하게 배송됩니다. 감열지처럼 스크래치에 예민한 라벨들도 안전하게 수령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찾아주고 계십니다.

 라벨스티커제작 자세한 정보가 더 궁금하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 안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