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MATRIX 인식기 :: NVH300 HD 의료기기표준코드 스캐너

2021. 3. 9. 14:15바코드 제품 소개 및 추천/바코드스캐너

안녕하세요 :) 의료기기표준코드 바코드스캐너 솔루션을 제안해드리는 유니정보입니다. 

오늘은 의료기기 및 의약품에 부착되는 UDI와 DATAMATRIX 바코드를 스캔하기 위해 꼭 필요한 핸드형 스캐너 제품 하나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의료기기 표준코드(UDI)란?

 

 

국내에서 제조/수입되는 모든 의료기기에 부착하는 바코드 라벨을 말합니다. 국제적으로 표준화한 UDI를 의료 용기의 포장이나 외장에 표시하며, 해당 코드에 대한 제품 정보를 반드시 의료기기 통합 정보 시스템에 등록하는 의료기기 관리 제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제도는 수입업자와 제조업자들은 통일된 국제 표준 체계에 맞춘 의료기기 표준코드를 부착함으로써 정확한 출처와 식별, 추적, 폐기, 회수, 분석 등이 가능하도록 하여 의료기기 사용 시 국민들은 안정성 제고를 도모합니다. 과거 이 제도가 없을 당시에는 의료기기 재사용과 같은 중대한 문제들로 500명 이상의 C형 간염 환자가 발생하였고, 이후 정부에서는 위해를 끼치는 의료기기를 관리하기 위한 법적 장치를 마련하게 된 것입니다. 

 

 

위와 같은 바코드 DATAMATRIX 속에 물류 식별자, 국가, 업체, 상품코드, 검증번호, 식별자 등 의료기기의 모든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이런 정확하고 안전한 의료기기 정보들을 알기 위해서는 DATAMATRIX UDI 바코드 스캐너가 필요한 것이죠! 2020년 7월부터 의무화가 되어 점차적으로 강화되고 있는 이 제도를 잘 지키기 위해서는 오류 없이 정확히 스캔이 가능한 바코드스캐너를 구비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NLS-NVH300 HD

 

 

뉴랜드 사 DATAMATRIX 인식기 NVH300 HD 스캐너는 핸드형 타입의 제품입니다. 많은 분들이 UDI 바코드 프린터는 모두 구비하셨지만 이를 읽어들이는 스캐너를 준비하지 못한 곳들도 많을 거라고 예상됩니다. 의료기기표준코드를 출력하시는 업장에서는 테스트가 무조건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는 만큼 UDI스캐너는 반드시 프린터 장비와 함께 구비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뉴랜드 NVH300 HD 모델은 시중에 판매되는 의료용 UDI스캐너 중에서도 가장 많고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기본적인 1차원 바코드인 1D 바코드 스캔부터 2D, QR코드, 소형/고밀도 바코드, DPM바코드까지도 모두 스캔이 가능합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인 의료기기 표준코드에 주로 쓰이는 GS1 Datamatrix / GS1-128 바코드 정보도 인식이 가능하여 의약품과 의료기기 분야에서 이미 사용하고 계시거나 문의를 주시는 DATAMATRIX 스캐너입니다.

 

 

한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와 트리거를 많이 사용해도 손목에 부담이 가지 않는 곡선형 디자인으로 사용자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DATAMATRIX 스캐너 NVH-300 HD는 고속 및 대량 작업이 용이하도록 스캔 속도가 대폭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병원이나 작업 환경에 알맞은 조명 선택 기능이 있습니다. 레드/화이트 조명 2가지로 선택 가능하시며, 레드 조명은 보다 정확한 스캔이 가능하지만 눈의 피로도가 발생합니다. 눈의 피로도가 심하시다면 화이트 조명으로 변경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NVH300 HD 모델에는 지능형 광원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는 바코드 스캐너가 스스로 환경의 광원을 파악하고 조절하여 최적의 스캔이 가능한 광원을 선택해주는 기능입니다.

 

 

뉴랜드 사 NVH300 HD 모델은 유선형으로 무선스캐너 보단 이동거리가 짧습니다. 하지만 무선 신호가 끊기거나 오류가 발생하는 현상이 없어 중요하고 빠르게 확인해야 하는 의료기기 표준코드 스캔에는 적합합니다. 이 건스캐너는 따로 드라이버를 설치할 필요 없이 RS-232 시리얼 타입 / USB 타입 중 작업 PC에 맞는 인터페이스만 연결해주면 즉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하고 계신 PC 및 노트북 연결 단자를 확인하셔서 주문 시 옵션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의료기기표준코드(UDI)를 리딩 하는 DATAMATRIX 스캐너는 의료와 사람에 밀접한 관계가 있어 중요한 장비라고 생각하는데요. 신속하고 정확한 스캔 성능과 작업의 피로도를 줄여주는 사용자 중심의 설계 및 디자인, 편리한 기능 등을 모두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좋습니다. 

 


 

위 뉴랜드사 NLS-NVH300 HD 모델의 상세한 데이터 시트가 궁금하시거나 UDI 전용 스캐너를 찾고 게시다면, 저희 유니정보 공식 판매몰인 하이하이몰로 방문하시어 다양하고 퀄리티 높은 제품들을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하이하이몰은 모든 브랜드 상품을 오직 100% 정품만 취급하며, 구매 후 1년 동안 무상 수리(A/S)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고객들에게 최상의 상품과 만족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많은 이용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