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계산대 BEST 3 상품 소개 :: 계산대스캐너, 영수증기계, 영수증종이

2021. 2. 22. 14:08업종별 바코드 제품/제품 판매 관리

안녕하세요! 바코드솔루션 전문 기업 유니정보입니다.

코로나 19 생활 방역 수칙이 진행되고 있는 현재, 대규모로 인파가 몰리기 쉬운 대형마트보다 동네의 소매점 또는 규모가 작은 마트에서 주로 쇼핑하는 고객들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마트를 개업하기 전 준비해야 하는 부분들은 매우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매출 관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마트계산대에 쓰일 바코드스캐너, 영수증프린터같은 바코드 장비가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마트계산대 장비로 많은 사랑을 받는 스캐너, 영수증출력기, 영수증종이 베스트 제품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계산대 바코드스캐너 :: MP7000

먼저 소개해드릴 제품은 지브라 사의 바코드스케너로 매립형 마트계산대로 주로 사용됩니다. 이 매립스캐너는 1D 바코드 뿐만 아니라 QR코드 같은 2D 바코드도 스캐닝합니다. 또한 인쇄/출력된 바코드, 비닐 포장지에 있는 바코드, 구겨지고 훼손된 바코드, 모바일 액정 속 바코드까지도 정확하게 스캔해냅니다.

스캔 센서가 수직-수평 방향으로 있어 상품의 바코드를 어디에 인식시키든스캔이 가능한 전방향 마트계산대 스캐너입니다. 빠른 스캔 속도와 정확한 바코드 인식률은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중요한 기능 요소이니 구매하실 때, 꼭 비교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핸디형스캐너 | 건스캐너 :: DS-1001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제품은 손으로 잡고 스캔을 하는 핸드형스캐너입니다. 바코드스캐너로 가장 유명한 ZEBRA 사 제품이며, 현재 소매업과 판매업, 유통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대중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스캐너이기도 합니다. 매립형 마트계산대 스캐너 외에도 혹시나 모를 상황을 대비해 직원도 직접 바코드 스캔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 바코드리더기는 유선형의 2D 스캐너로 1D/2D바코드 모두 스캔이 가능하고 인식률과 속도 또한 위의 매립형처럼 우수한 편에 속합니다. 모바일 페이가 활성화되면서핸드폰 화면 속에 있는 바코드를 리딩해야 할 경우도 많은데요. DS-1001 스캐너는 이런 경우에도 스캔 오류 없이 정확하게 스캔이 가능합니다.

 


 

영수증프린터 | 영수증출력기 :: SRP-350III

바코드스캐너를 봤다면, 영수증을 인쇄 및 출력할 수 있는 영수증프린터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RP-350III 프린터는 빅솔론 사의 소형 영수증출력기로 도소매나 판매업, 마트계산대에서 익숙하게 보실 수 있는 모델이며 업주 분들이 많이 사용하시는 제품입니다. 

 

이 SRP-350III은 감열 방식으로 인쇄를 하는 감열식프린터입니다. 감열식 프린터는 영수증종이에 직접적인 열을 가해 인쇄하며, 리본이나 먹지가 필요하지 않아 경제적이면서도 빠른 업무 효율을 낼 수가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이런 프린터는 전용 라벨인 감열라벨/아트라벨을 사용하셔야 함을 강조드립니다! 

 

 

 

3인치의 사이즈를 자랑하는 빅솔론 소형프린터는 좁은 계산대나 테이블에서도 용이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전 모델인 SRP-350II 에 비해 속도를 25% 향상했으며, 최대 초당 250mm까지 고속 출력이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시켰습니다. 영수증용지가 출력되며 빈번히 발생하는 용지 걸림을 최소화하기 위해 용지걸림 가이드를 탑재했습니다.

 


 

라벨지 | 영수증종이 :: 감열라벨,아트라벨

좌 - 감열라벨 / 우 - 아트라벨

 

마지막으로 프린터에 끼워 사용하는 라벨지(영수증용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도소매업이나 마트에서 주로 사용되는 라벨 종류는 감열라벨과 아트라벨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렸 듯이 감열라벨은 별도의 먹지없이 특수 처리 된 감열라벨에 열을 가해 인쇄되는 방식으로 유지기간이 길지는 않습니다. 그렇기에 감열라벨은 유통기한이 짧은 식품이나 수분이 없는 상품에 적합합니다.

 

반면에 아트라벨은 감열라벨보다 좀 더 긴 유통기한 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트라벨은 별도의 리본이 있어야만 인쇄가 가능하기 때문에 규격에 맞는 리본(먹지)을 추가로 구매해야합니다. 이 라벨은 백색도가 높은 재질로 색깔이나 로고가 들어가는 이미지를 표현하기에도 좋습니다. 

 


 

지금까지 도소매점이나 마트를 개업하기 위해 마트계산대에 쓰일 바코드스캐너, 영수증프린터, 영수증종이 등 바코드 장비를 알아보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리는 BEST 3 상품들을 함께 살펴보셨습니다.

 

저희 유니정보(하이하이몰)는 구매 후 수리가 가능하도록 100% 정품만을 취급하고 있으며, 업종별 맞춤 바코드 솔루션도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나 더욱 다양한 정보 및 제품들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유니정보 공식 판매몰인 하이하이몰로 접속하여 금액과 데이터시트 등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하 이 하 이 몰

https://www.hihimall.com/shop/goods/goods_list.php?scroll=1&category=020004

 

업종별, 하이하이몰

업종별 > 도소매점, 바코드 스캐너, 바코드 프린터, 스마트스캐너, 바코드 스캐너, xprinter 드라이버, 바코드 프린터, 택배 송장 프린터, 감열라벨, 프린터 드라이버. x프린터

www.hihima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