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소매 운영시 필수 바코드 장비(고정바코드스캐너/영수증프린터/계산대/롤라벨)

2021. 10. 28. 09:20업종별 바코드 제품/제품 판매 관리

안녕하세요. 바코드 솔루션 전문업체 유니정보입니다.

오늘은 유니정보에서 도매업, 소매업을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바코드 장비들을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관리하는 물품이 많은 도소매업종의 경우 바코드스캐너를 비롯하여 여러 바코드 관련 제품들이 필요합니다. 효율적인 업무 처리를 위해서도 바코드 장비들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소매 업종에 추천드리는 제품 첫번째는 고정식 바코드스캐너 입니다. 바코드 장비 브랜드로 가장 유명한 ZEBRA(지브라)사의 제품으로 DS-9208입니다. DS-9208은 위에도 언급했다시피 고정식 바코드 스케너로 특정 지점에 고정하여 사용하는 스캐너입니다.

 

 

DS-9208은 2D 바코드스캐너로 요즘들어 많이 사용하게된 QR코드를 리딩할 수 있습니다. QR코드는 2D바코드에 해당하며 흔하게 볼 수 있는 바형태의 바코드를 1D바코드라 합니다. 2D 바코드 스케너는 1D바코드와 2D바코드 모두 리딩이 가능합니다. DS-9208은 광범위한 시야각과 반응속도로 어느 각도에서든지 바코드를 빠르게 타겟해도 신속하고 정확하게 바코드를 리딩합니다. 또한 내구성이 좋은 DS-9208은 1.8m의 낙하테스트를 여러번 거쳐 낙하충격을 견딜수 있게 설계 되었습니다. 인터페이스는 USB와 RS-232(시리얼)이 있습니다.

 

 

바코드 스캐너 이후 두번째로 소개할 제품은 영수증 프린터입니다. EPSON(앱손)사의 영수증 프린터기로 제품명은 TM-T88VI입니다. 이 제품은 특히 소매점에서 많이 사용하는 영수증 출력기로 기존 TM-T88V에 비해 훨씬 더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출력속도가 350mm/s까지 향상 되었으며 종이 절약기능이 향상되어 가독성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최대 49%까지 용지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웹 및 태블릿 PC등과 연동으로 언제 어디서나 쉬운 사용이 가능합니다. 인터페이스는 USB와 이더넷, 패러럴(옵션), RS-232(옵션)이 있어 원하시는 연결방식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세번째로 소개할 제품은 ZEBRA사의 매립형 바코드스캐너이자 계산대입니다. 제품명은 MP7000으로 바쁜 매장안에서 계산처리가 빨라질 수 있게 만들어주는 바코드 스캔까지 가능한 제품입니다.

 

 

MP7000 계산대는 동급 제품들중에서 스캔영역이 가장 넓어 스와이프 방식의 스캔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방향에서 바코드를 리딩시켜도 빠르고 정확하게 리딩되며 출력물에 인쇄된 바코드부터 액정 속 전자 바코드까지 바로 스캔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 터치 버튼으로 업무를 하면서 빠르게 원하는 기능을 실행시킬 수 있으며 매장의 크기에 상관없이 사용이 용이한 매립형으로 많은 공간을 차지하지 않습니다. 

 

 

마지막 네번째로 소개할 제품은 라벨스티커 입니다. 유니정보에서 제작하고 판매하는 유니라벨은 많이들 찾으시는 감열라벨, 아트라벨, 유포라벨 대표적인 세가지와 다양한 특수 라벨까지 제작라벨을 만들고 있습니다. 문의를 주시면 친절하게 알려드립니다.

 

 

 감열, 아트, 유포라벨은 워낙 많이 찾으시는 롤라벨스티커이기 때문에 '무지+많이 쓰는 사이즈'의 롤라벨은 기성품으로 선택하여 바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필요하신 라벨이 특수한 재질의 라벨이거나 원하는 사이즈가 없으시거나, 컬러, 로고, 디자인이 들어가는 라벨이라면 라벨제작 문의를 주시면 됩니다. 대량 주문이 아닌 소량주문도 출력대행으로 진행하고 있기때문에 원하시는 거의 모든 라벨을 유니정보에서 구하실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도매 소매업을 하시는 분들에게 필요한 제품 몇가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유니정보 공식몰 하이하이몰에서 모든 제품의 상세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고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 하이하이몰에서 제품 구입시 유니케어 서비스를 받아 보실 수 있는데 유니케어 서비스는 제품을 1대1로 케어해주는 서비스로 유니정보에서 자부심을 가지고 만든최상의 서비스입니다. 아래 배너를 통해 하이하이몰 도매소매업 바코드 장비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