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업 및 판매업 시 구매하면 좋은 바코드 장비 추천

2021. 4. 23. 15:13업종별 바코드 제품/제품 판매 관리

 

 

안녕하세요 *^^* 업종별 바코드 기기 통합 솔루션을 안내할 유니정보입니다.

제품을 판매하거나 유통할 때, 상품의 재고관리 시 꼭 필요한 장비는 바로 바코드 관련한 장비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상품 바코드를 스캔하여 재고, 유통기한, 업체 정보, 가격 정보 등을 모두 확인할 수 있다는 편리함과 계산 시에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제품 판매 및 관리 즉 소매업에 필요한 바코드장비들을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제품은 1D 전용 바코드스캐너입니다. 바코드 장비의 핵심이라고도 볼 수 있는 이 스캐너는 제벡스 사에서 출시한 가성비가 끝판왕인 Z-3220 모델입니다. 바코드를 스캔해 해당 정보를 POS기로 옮겨 계산, 재고관리, 상품등록 등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합니다. 

 

 

 

 

유선형 바코드스캐너인 Z-3220은 이동 거리가 크지 않은 소매업 환경에 아주 적합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상품들에는 1D 바코드가 부착되어 있기 때문에 굳이 값비싼 2D 스캐너를 사용하실 필요 없이 Z-3220처럼 1D를 전용으로 리딩 하는 스캐너만 구매하셔도 업무에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저렴한 가격대의 보급형 바코드리더기 Z-3220은 가벼운 무게와 끊김 없는 스캔 퍼포먼스를 자랑합니다. 소매 및 판매업 분야는 특히 핸드형 스캐너를 주로 이용하시며, 보급형 장비로 부담 없이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이 1D스캐너는 의류업, 마트, 도서관, 약국 등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 소개드릴 제품은 빅솔론 기업의 영수증프린터입니다. 소매 및 판매 계산업무의 영수증 발행을 도맡는 프린터기로 바코드라벨 출력기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SRP-330Ⅱ는 3인치의 작은 크기로 협소한 공간에도 무리 없이 배치가 가능합니다.

 

 

 

 

감열식 프린터인 SRP-330Ⅱ 제품은 바코드 리본이 따로 필요하지 않고, 오직 감열지만으로도 인쇄가 가능합니다. 특수 처리가 되어있는 감열 영수증용지는 프린터의 열과 마찰에 의해 내용이 인쇄되는 원리로 유지 비용이 경제적입니다. 하지만 감열지는 인쇄 품질과 내구성이 그다지 뛰어나지 않기 때문에 딱 영수증프린터로 적합합니다. 초보자도 조작하기 쉽도록 용지 걸림 방지 가이드 탑재와 단순한 내부 설계로 용지 교체 방식이 매우 간단합니다. 아래는 Z-3220의 조작법 동영상입니다. 참고하시어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KakaoTalk_20200812_135447295.mp4
7.92MB

 

 

 

 

 

 

영수증프린터와 함께 쓰이는 영수증 용지입니다. 거의 모든 영수증 용지는 감열지를 사용합니다. 감열지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며, 프린터 내부에 거치될 수 있도록 롤지 형태로 제작됩니다. 영수증 롤지는 계산량이 많으면 많을수록 소모량이 빨라 한 번 구매하실 때 넉넉하게 구비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열 영수증종이는 아무 내용이 없는 무지 용지와 뒷면에 약관이 적힌 약관 용지가 있습니다. 흔히 받아오신 영수증 뒷면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작은 글씨로 약관 내용들이 빼곡히 적혀있는 것으로 거의 모든 영수증 롤지는 약관으로 구매하고 계십니다. 

 

 

 

 

영수증 감열지를 구매하실 때는 프린터에 알맞은 지관 사이즈와 종이 폭을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잘 모르시겠다면 저희 하이하이몰(유니정보 공식몰)로 문의하시면 신속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또한 하이하이몰에서 판매하고 있는 모든 감열지는 비스페놀 A 프리 재질로 인체에 무해한 용지입니다. 

 

 

 

 

 

 

소매업 및 판매업, 재고/고객관리 등에 필수적인 제품 소개 중 마지막은 콜스타입니다. 씨티아이월드 사는 다회선 단말기로 유명하고 대부분의 업장에서는 이미 이 콜스타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콜스타는 다회선의 전화선들을 하나의 단말기로 연결시켜 동시에 걸려오는 전화의 발신정보를 데스크탑에 전송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발신자 정보를 전송해 줌으로써 고객관리 프로그램과 연동하여 고객 혹은 기업의 신상정보, 거래내용, 중요도, 주소, 등이 수신과 동시에 모니터로 보여집니다. 때문에 고객 및 전화 응대 전에 미리 파악이 가능하고 고객에 대한 적절한 대응 및 정보처리가 가능한 장비입니다.

 

 다회선 유선전화 단말기인 콜스타를 주로 사용하는 업종으로는 소매업과 판매업에 속한 음식점, 대리운전, 택배사, 고객상담실, 보험회사, 예약실, 프랜차이즈 등 여러 분야에서 활용됩니다.

 

 

 


 

 

 

 

오늘은 제품 판매 및 관리를 중점으로 하는 업종의 바코드 장비를 살펴보았습니다. 저희 유니정보는 고객님들의 신뢰와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면서 합리적이고 경제적인 바코드 장비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언제든 편하게 문의 남겨주시면 신속 정확한 솔루션을 진행해드리겠습니다. 국내 NO.1 바코드 장비 종합 판매몰 하이하이몰로 방문하셔서 여러 제품의 데이터 스펙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하이하이몰로 택배업 추천 제품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