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A 구입 시 주의사항 모두 체크해보세요

2023. 12. 4. 12:30바코드NEWS


 안녕하세요 바코드 장비 전문 브랜드 유니정보입니다. 오늘은 지난 번 소개해드린 PDA에 대해 더 자세히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동안 바코드스캐너 제품은 많이 소개해드렸는데, PDA에 대한 소개는 많이 해드리지 못했는데요!

 오늘 꼼꼼하게 체크해드릴 예정이니 PDA가 궁금하셨던 분들은 꼭 끝까지 함께해주세요! PDA 구입과 바코드 스캐너 구입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도 두 제품을 비교해드리겠습니다. 

 

 

 

 


 "PDA"는 "Personal Digital Assistant"의 약자로 개인용 디지털 어시스턴트 라는 명칭입니다. 스마트폰, PC와 거의 동일한 역할을 이뤄내기 때문에 다양한 산업환경에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PC보다 휴대성이 높고 대부분 Wi-Fi, 블루투스 등을 지원하여 무선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주고받고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PDA는 물류에서 많이 사용되고, 물류 뿐만 아니라 운송, 소매 및 판매, 제조업, 보건의료, 항공 및 우주산업, 농업 및 농업 경영, 제약 및 생명과학, 교육, 서비스 업종, 정부 및 공공 부문 등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많은 애플리케이션이 지원되기 때문에 업무에 필요한 각각의 소프트웨어만 다운로드 받으면 빠른 활용기 가능해 더더욱 자유롭게 활용 가능합니다. 또 PDA는 데이터 보안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중요한 업무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PDA 구입을 고려하고 계신다면 꼭 체크해야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PDA를 사용할 주된 목적과 업종에 따라 필요한 기능이 달라집니다. 사용하려는 업무에 적합한 모델을 선택해야 합니다. 또 처리 속도, 저장 용량, 배터리 수명 등의 성능과 사양을 확인하고 업무에 필요한 수준의 성능을 고려해야하죠.

 무엇보다 대부분 산업현장에서 많이 사용되는 만큼 내구성이 중요합니다. 작업 환경에 따라 방진, 방수 등의 특수한 요구사항도 고려해야 합니다. 또 무선으로 활용되는 제품인만큼 장시간 사용이 필요한 경우에는 배터리 성능을 주의깊게 확인하세요.

 

 

 


 무엇보다 중요한 점은 판매업체나 제조사의 지원 및 유지보수 서비스를 고려하여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한지 확인하세요.

 유니정보 공식몰 하이하이몰처럼 자체적으로 유니케어 서비스(AS)를 지원하는지 반드시 체크하셔야합니다. PDA 제품은 다른 스캐너들보다 가격대가 고가인만큼 한 번 구입하고 고장이 나더라도 부담이 적습니다.

 유니정보 공식몰 하이하이몰에서 제품 구입 시 1년동안 유니케어 서비스를 무상으로 지원해드립니다 (고객과실, 소모품 교환 등 수리 제외)

 

 

 

 


 PDA의 내구성이 중요한 이유는 물류, 제조업, 건설 등의 현장에서는 PDA가 떨어지거나 충격을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내구성이 뛰어난 PDA는 이러한 환경에서 더 오랜 기간 동안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일부 PDA 모델은 방진 및 방수 기능을 갖추고 있어, 비 오는 환경이나 먼지가 많은 곳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산업 현장의 경우 아주 미세한 분진들로 전자기기들의 고장이 잦기 때문에 IP 등급을 꼭 확인하세요

 

 

 

 


 PDA와 무선 바코드 스캐너는 별도의 장비로서 바코드를 스캔하고 데이터를 전송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PDA와 무선 바코드 스캐너를 따로 사용할 수 있는데, 이는 사용 목적과 환경에 따라 적합한 선택일 수 있습니다.

 무선바코드스캐너는 오로지 바코드 데이터 전송만 가능하기 때문에 기능이 적지만, PDA에 비해 단가가 저렴해 초기 투자 비용이 낮을 수 있습니다. 바코드 스캔만 필요한 경우, 무선 바코드 스캐너는 해당 작업에 특화되어 있어 필수 기능만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스캐너는 '바코드스캔'외 다른 기능은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물류 애플리케이션이나 특수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시려면 PDA 구입을 권장해드리고 있습니다.


 PDA에 대해 궁금한 점이 생기신다면 언제든지 아래 댓글을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