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산업 바코드스캐너, 프린터 활용 방법(병원&약국)

2023. 12. 4. 17:30바코드NEWS

 


 안녕하세요 유니정보입니다. 오늘은 바코드스캐너가 의료산업에서 어떻게 쓰이는지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병원, 약국, 의료기기 제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하고, 제품이 있고 없고의 차이가 업무 효율에 큰 영향을 끼치는만큼 오늘 게시글 끝까지 함께해주세요 ^-^

 현재 의료 산업에서 많은 부분을 바코드로 데이터를 저장하고, 확인하기 때문에 규모에 상관없이 병원이나 약국을 개원하실 때 꼭 필요한 제품이 바코드 스캐너 입니다.

 

 

 

 


바코드 스캐너와 프린터는 의료 산업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여기에는 환자 관리, 의약품 추적, 의료기기 관리, 및 기타 효율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이 포함됩니다.

작은 병원에서도 환자의 정확한 식별과 의료 기록에 대한 관리가 중요합니다. 바코드 스캐너를 사용하면 환자 신분증이나 의료 기록에 부착된 바코드를 스캔하여 신속하게 환자 정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또, 병원이나 약국 등 의료산업에서는 다양한 의료기기나 제조약 등을 사용하게 됩니다. 이때 의료기기 표준코드인 udi 바코드를 이용하게 되죠. 작은 규모의 병원에서도 의약품 추적은 중요합니다. 바코드를 통해 의약품에 일련번호나 유효 기간을 부여하고, 이를 스캔하여 확실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바코드스캐너가 없다면 수동으로 입력해도 되지만, 스캐너로 스캐닝하는 게 오류를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환자 정보, 의약품 정보, 또는 기타 중요한 데이터 입력에서 오류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바코드스캐너가 병원, 약국에서 꼭 필요한만큼 바코드프린터 역시 중요한 제품입니다. 바코드 프린터는 바코드를 생성하고 출력하는 역할을 하는 장치로 바코드 사용이 비일비재한 약국, 병원에서 꼭 필요합니다.

 의약품이나 의료기기에 바코드 프린터를 사용하여 각각의 제품에 고유한 바코드를 생성하고 부착할 수 있습니다. 생성된 바코드를 스캐너로 스캔하며 업무 시간을 훨씬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또 의료 시설에서는 정말 다양한 재고가 있습니다. 바코드 프린터를 사용하여 각각의 아이템에 고유한 식별자를 부여하고, 이를 스캔하여 재고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의료 분야에서는 안전과 규정 준수가 중요합니다. 바코드를 통한 정확한 식별은 오류를 방지하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합니다. 바코드 프린터를 사용하여 규정에 맞는 레이블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바코드 프린터를 통해 바코드를 자동으로 생성하면 수작업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줄이고 작업을 효율화할 수 있습니다. 특히 대량의 바코드를 빠르게 생성할 수 있어 대규모 운영에 효과적입니다.

 

 

 

 

 
 이러한 이유들도 바코드 스캐너와 바코드프린터는 병원, 약국, 보건소 등 다양한 의료산업에 큰 효율을 가져다줍니다. 단순히 효율만 제공하는게 아니라, 의약품이나 환자, 재고 등 정확도를 올려주기 때문에 업장의 규모와 상관없이 모두 사용을 권장해드리고 있습니다.

 병원의 규모가 작아 굳이 장비까지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바코드는 작은 규모의 병원일지라도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데이터의 정확성과 빠른 업무처리를 통해 의료진은 환자 진료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기 때문이죠.

 다음에도 더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들고 찾아오겠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