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라벨프린터, 스캐너추천 :: ZT-410 / DS-3678 / NLS-NVF230

2021. 3. 5. 15:52업종별 바코드 제품/산업용

안녕하세요 ღ'ᴗ'ღ 바코드장비 솔루션 및 유통 전문 기업 유니정보입니다.

바코드 장비는 크게 일반용과 산업용으로 나누어서 볼 수 있습니다. 일반용이라 함은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소형 라벨프린터나 영수증프린터 같은 제품들을 포괄하여 명칭하며, 산업용은 고속 및 대량으로 바코드라벨을 출력해야 할 때 사용되는 중대형의 제품들을 말합니다. 

 

오늘은 산업용 바코드 라벨프린터 및 바코드스캐너를 살펴보고자 총 4가지 정도의 제품들을 설명해드리도록 할 건데요. 대량 생산과 고속 작업에 최적화된 산업용 바코드 장비 소개를 지금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산업 현장에서 사용되는 바코드 장비들은 튼튼한 내구성이 기본적으로 갖춰줘야 좋습니다. 고속 및 대량 작업을 매일 해야 하기 때문에 장비가 작업 속도와 물량을 따라갈 수 있어야 하며, 낙하와 부딪힘에도 견고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야 합니다. 강한 내구성은 곧 오류나 잔고장이 없다는 것을 뜻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튼튼한 내구성과 완벽한 성능을 모두 갖춘 산업용 라벨프린터와 바코드스캐너를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제품은 산업용 열전사 바코드 프린터지브라 사의 ZT-410 모델입니다. 열전사 방식을 사용하는 이 모델은 초당 최대 356mm를 출력하는 빠른 인쇄 속도를 자랑하며, 선명한 바코드 라벨을 출력해줍니다. 산업용의 특성에 알맞게 많은 물량을 끊김 없이 신속하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대용량 메모리가 탑재되어 있어 작업 시 용량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ZT-410바코드 프린터가 지원하는 해상도는 203dpi, 300dpi, 600dpi입니다. 숫자가 높아질수록 좀 더 정밀하고 선명한 출력이 가능합니다. 로고와 같은 이미지가 들어간 라벨을 출력해야 하는 사업장은 300dpi 이상의 해상도를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브라 ZT-410 산업라벨프린터는 기능 버튼으로 프린터기를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으며, 어두운 환경에서도 프린터기 상태를 확인하고 작업할 수 있도록 아이콘 기반 LCD 화면을 탑재하였습니다. 그리고 롤라벨의 남은 양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 및 디자인되었습니다. 

 

또 하나의 장점은 바로 라벨디자인 프로그램입니다. ZT-410 프린터를 구매하시면 내가 원하는 라벨을 디자인할 수 있는 라벨 전용 디자인 프로그램이 함께 제공됩니다. 사용자를 생각한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과 산업용에 최적화된 기능과 성능을 갖춘 지브라 산업프린터기로 생산·업무 효율성을 높여보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 추천 장비도 지브라 사의 제품입니다. 바코드프린터와 거의 세트로 생각하셔야 하는 바코드 스캐너인데요. 핸드형 타입의 DS-8178 스캐너는 외부 혹은 이동거리가 먼 작업장에서 용이한 무선 바코드 스캐너입니다. 연결된 선이 없어 자유롭게 들고 다니며 스캔 작업이 가능합니다. 이 모델은 산업용은 물론 일반 도소매점과 운송 및 물류 등 다양한 업종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스캐너이기도 합니다.

 

 

지브라 DS-8178 무선스캐너는 2D 바코드 리더기로 1D 바코드와 QR코드도 스캐닝합니다. 산업 현장에서는 제품이나 물건을 마냥 조심스럽게만 다룰 수 없는 게 현실인데요. 인쇄 및 부착된 바코드가 손상되어 있어도 이 무선 바코드 스캐너는 정확하게 인식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훼손 바코드부터 고밀도의 바코드까지 무리 없이 리딩이 가능한 고성능의 산업용/일반용 스캐너로 추천드립니다.

 


 

 

이번에도 핸드스캐너 제품을 하나 더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코드 장비로 유명한 지브라 사의 DS-3678 SR 모델입니다. 이 스캐너도 위의 스캐너와 마찬가지로 무선 스캐너이며, 1D/2D 바코드 모두를 인식합니다. 차이점이 있다면 DS-3678 SR 모델이 좀 더 산업용에 가까운 바코드스캐너라는 것입니다. 

 

DS-3678 SR 산업용 스캐너는 오랫동안 들고 사용해도 손목에 부담이 없을 정도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합니다. 가벼운 무게와는 반대로 강한 내구성을 지니고 있는데요. 2.4M 높이에서 콘크리트로 추락시키는 낙하 테스트를 통과하였고, 먼지와 수분(생활방수)으로부터 완벽 보호가 가능한 방진/방수 IP67 등급을 받은 제품으로 안정성이 높은 스캐너입니다.

 

 

 

핸디형스캐너는 작업 도중 떨어뜨릴 수 있는 상황이 많이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구성에 대한 테스트 항목을 꼼꼼히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산업용으로 적합한 DS-3678 SR 스캐너의 또 다른 장점은 바로 원거리 스캔이 가능한다는 점입니다. 최대 71.7cm 떨어진 상태에서도 바코드를 정확히 인식해냅니다. 스캔할 물량이 많은 곳이나 스피드 하게 작업이 이루어져야 하는 작업장에서 원거리 스캔 기능은 업무 효율을 높여주고 업무 피로도를 줄여주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스캐너는 고정식 마운트 바코드 스캐너입니다. NEWLAND(뉴랜드) 사의 NLS-NVF230 제품으로 핸드스캐너와는 다르게 특정 위치에 올려두거나 고정을 시켜 사용하는 산업용 스캐너입니다. 이 스캐너는 고정된 자리에서 반복적으로 스캔 작업을 할 때 용이합니다. 손으로 잡고 운용하는 제품이 아니기에 바코드가 순간적으로 스치듯이 지나가도 정확하게 스캔이 가능합니다. 

 

NLS-NVF230 스캐너도 1D 바코드와 2D 바코드 겸용으로 리딩 하며, 작은 제품의 초소형 바코드부터 DPM 정보까지도 스캔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 고정스캐너는 스스로 작업 환경을 학습하여 각 환경에 적합한 최적의 스캔 모드를 설정하는 오토트레이닝 기능을 지원합니다. 사용자가 설정하지 않아도 바코드 인식률이 가장 높은 조명으로 자동 설정되고 카메라 및 디코더 속성까지도 자동으로 조정합니다.

 

 

 


 

오늘은 산업용 바코드 장비 라벨프린터 & 바코드스캐너 제품들을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주)유니정보는 공식몰인 하이하이몰과 구매 후 1년간 무상수리 서비스를 제공(하이하이몰 구매 시)하는 유니케어를 운영, ZEBRA / NEWLAND 와는 비즈니스 공식 파트너를 맺어 100% 정품만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저희 유니정보는 여러분에게 적합한 바코드 장비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많은 노력과 친절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이하이몰(유니정보 공식몰)에 방문하셔서 궁금한 제품의 데이터 시트도 살펴보시고, 솔루션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아래 배너를 클릭하시면 하이하이몰로 연결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