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오스크제작 소형 스캐너로 딱 좋은 UV-4102

2022. 7. 14. 11:42바코드 제품 소개 및 추천/키오스크


 안녕하세요 유니정보입니다. 비대면 거래가 급증하면서 키오스크는 모든 매장에 거의 필수적으로 배치될 정도로 사용량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키오스크제작 할 때 꼭 필요한 소형 스캐너 제품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가성비도 좋고 사이즈도 작아 키오스크제작 할 때 키오스크 내에 쉽게 설치할 수 있는 유니크비전의 UV-4102 제품입니다. 유니크비전 브랜드 자체가 내구성도 좋고 가성비도 뛰어난 제품들이 많이 출시된 브랜드로 인기가 많은데 UV-4102 제품 자체가 성능대비 저렴한 가격대를 갖고 있어 유니크비전 내에서도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키오스크제작 할 때 스캐너를 설치하려면 스캐너 사이즈가 작아야 합니다. UV-4102 제품의 자세한 규격은 70mm*23mm*55mm의 초소형 바코드 스캐너입니다. 

 사이즈가 작아서 내부에 거치하기에도 외부에 거치하기에도 편리한 제품이죠. 무게 역시 150g으로 가벼운 무게를 자랑합니다. 사이즈가 작고 가벼워서 어떤 키오스크에도 설치하기 쉽죠. 

 

 

 

 

 키오스크제작 할 때 대부분 고정형 바코드 스캐너를 사용하는데요. 고정형 바코드 스캐너는 손에 들고 직접 바코드를 타겟하는 핸디형 스캐너와 다르게 한 곳에 설치 해두고 바코드를 인식해야하는 만큼 스캔 성능이나 넓은 시야각이 중요한 요소로 손 꼽힙니다.

 UV-4102 제품은 스캔 성능이 정말 뛰어난 제품입니다. 일루미네이션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어서 화이트 백라이트를 방출해 바코드의 흑백 대비를 높여 스캔하기 때문에 훨씬 더 정확도 높고 정밀한 바코드 스캔이 가능합니다.

 

 

 


 또 키오스크제작 및 사용을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키오스크 특성상 한명의 작업자가 스캔을 하는 게 아니라 불특정다수가 바코드를 타겟하는 만큼 시야각이 넓어야 어떤 각도에서 스캔을 해도 빠르게 정보 인식이 가능한데요. 

 유니크비전의 UV-4102 모델은 시야각이 넓어서 어떤 방향에서 스캔을 해도 빠르게 인식이 가능해서 업무 효율을 늘려줍니다. 또 처음 바코드 스캔을 이용하는 고객들도 어렵지 않게 스캔할 수 있어 고객 만족도도 높은 제품이죠 :)

 

 

 


 키오스크제작 하실 때 한가지 유의해야 할 부분은 바로 바코드 스캔 유형입니다. 스캔 유형으로는 1D와 2D가 있는데요. 1D 바코드란 가장 기본적인 형태의 바코드로 바 형태의 흑백 선으로 나뉘어진 바코드를 뜻합니다. 1D 스캐너는 기본적인 바코드만 스캔이 가능하죠.

 2D 바코드란 최근들어 사용량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 QR코드를 뜻합니다. 일반 1D바코드보다 한층 더 고차원의 바코드로 더 많은 정보를 갖고 있어 일반 1D스캐너로는 스캔이 어려워 QR코드 스캔을 원하신다면 꼭 2D 바코드 스캐너를 구입하셔야 합니다. 2D 스캐너로는 1D와 2D 바코드 모두 스캔이 가능해서 UV-4102처럼 2D 바코드 스캐너를 사용하시는 게 업무 효율을 훨씬 높일 수 있죠.

 

 

 


 UV-4102 제품은 키오스크제작 할 때 뿐만 아니라 공항 게이트, 출입문, POS시스템, 제조라인 등 다방면으로 활용 가능한 모델입니다. 마지막으로 UV-4102 연결 방식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총 두가지 연결방식으로 usb 버전과 rs-232 버전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usb 로 연결하시면 별도의 전원을 공급하지 않아도 사용 가능하지만, rs232 시리얼로 연결하실 분들은 전원을 공급해 줄 어답타를 추가로 준비해 주셔야 합니다. 

 키오스크제작 시 필요한 소형 바코드스캐너 제품이 더 궁금하시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주세요.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